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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웹어워드 광고/프로모션 - 기업 프로모션 최우수상

아시아나항공 'FLY to' 캠페인

 

아시아나항공은 그 동안 자사의 항공사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

차별화된 기내 서비스와 편리한 운항 일정을 제공하며 

항공 부문 고객 만족도 1위 자리를 굳혀왔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해외여행객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면서 

아시아나항공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여행객들도 많아졌는데요,

단지 여행을 할 때만 이용하는 항공사가 아니라

소비자가 여행지에서 느꼈던 감성과 경험을 나누고 공유하는 

‘여행의 동반자’라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이번 FLY to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캠페인에서 유저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것은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나누는 ‘여행 이야기’였습니다.
이 여행 이야기는 여행을 떠나면서 유저가 찾고자 했던 가치와 스토리를 공유하고
이에 관련된 영상이나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업로드 된 사연은 심사를 통해 TV광고로 제작되었습니다. 
디지털에서 사연을 받은 뒤, TV로 제작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기에
아시아나항공을 사랑하는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모든 여행자들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2개월 동안 진행된 FLY to 캠페인은 약 3만 회의 SNS 공유와 함께
유저들로부터 1,660건의 이야기를 응모 받았으며
그 중 9편의 이야기가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습니다.
실제로 2014년 3월 FLY to [우리엄마]편은 TV와 극장 광고를 통해 방영되며
유저들 사이에 큰 이슈를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자사를 이용하는 여행자 뿐만 아니라 여행을 사랑하는 
모든 여행자들의 스토리를 담아낸 아시아나항공처럼
앞으로도 차이 커뮤니케이션은 브랜드에 스토리를 담아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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