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rand | LG |
Agency | Oqo Publicidad Santiago |
현대사회가 되면서 생긴 대표적인 신종 공해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빛공해입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빛공해란 도시에서 생성되는 불필요한 빛 때문에 밤에도 밝은 상태가 유지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빛공해 현상으로 인해 도시인들은 별을 보는 일이 어려워졌는데요,
이 점에 착안하여 LG는 도시인들에게 별이 빛나는 밤을 선물했다고 합니다.
어떤 선물을 주었을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이미지출처=유튜브)
먼저 고층빌딩의 창가에 OLED 고성능 텔레비전이 설치되는데요,
이 텔레비전은 길거리에선 육안으로 잘 보이지 않을 만큼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별을 관측하는 천문망원경이 이 텔레비전을 향하도록 설치합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호기심을 갖고 망원경을 들여다보는데요~
그 순간!
평소에 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엄청나게 아름다운 밤하늘이 펼쳐집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그리고 갑자기 망원경에 귀여운 외계인과
아기자기한 게임 그래픽 화면이 보입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행인들은 깜짝 놀라며 빌딩 꼭대기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그제서야 자신이 보고 있던 것은 진짜 밤하늘이 아니라,
LG OLED TV화면이었다는 사실을 알아차립니다.
엘지는 그동안 선명한 TV를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시청자들을 즐겁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잘 알려진 것이 LG 디스플레이의 선명한 화질을
강조하기 위한 몰래카메라 시리즈였는데요,
TV의 선명한 화질을 활용해서 극적인 상황을 실제라고 생각하게 만든 캠페인들이었죠~
이 캠페인 시리즈가 없었다면, 아마 LG는 남미와 유럽시장에서
지금만큼 활약하지 못했을 겁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두 시리즈를 통해서 유튜브 조회 수 8천여만 뷰를 기록했다니,
정말 웬만한 TV 캠페인보다 대단한 것 같습니다.
별 밤을 만들어서 우리를 놀라게 만든 LG,
다음 편에서는 어떤 놀라움을 전해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분석] McDonald's Australia - 맥도날드, 고객 참여형 영상으로 신제품을 소개하다 (0) | 2016.02.17 |
---|---|
[해외광고분석] 밀카(Milka) - 초콜릿처럼 부드러운 메시지를 광고에 표현하세요 (0) | 2016.02.15 |
[해외광고분석] 머큐로크롬(Mercurochrome) – 최소비용으로 최대상품을 광고하는 유쾌한 방법 (0) | 2016.02.02 |
[해외광고분석] 구글(Google) - 구글과 스타워즈의 콜라보 마케팅 (0) | 2016.01.29 |
[해외광고분석] 혼다(Honda) - 당신의 첫 데이트는 혼다와 함께하세요! (0) | 2016.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