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6, 모바일 18:9 시네마틱뷰의 진수를 선보이다!]

LG 전자 국내최초 G6 18:9 세로영화제 IMC 캠페인

 

 

 

 

 

LG전자는 올해 3월 프리미엄 스마트폰 'G6'를 출시하였습니다.

LG G6는 국내 최초 18:9 화면비율 적용과 카메라, 녹음 등 멀티미디어 기능이 우수한 제품입니다.

우리는 G6의 주요 USP 18:9 화면비율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소구하고,

이슈화 할 수 있는 캠페인이 필요 했습니다.

 

LG G6로 제작한 18:9 세로형 콘텐츠

G6의 강점인 18:9 화면비, 카메라, 녹음 기능을 이슈화 하기 위해선,

G6로 직접 찍고, 만든 콘텐츠가 가장 강력하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최근 국내외에서 스마트폰으로 제작한 영화, 영상, 사진전 등의 행사가 많이 진행 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에 주목하여, G6로 영화와 사진을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 기존 행사와의 차별성을 주고, 18:9 화면비를 강조하고자,

최근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인 세로형 콘텐츠에 주목 하였습니다.

세로형 콘텐츠는 모바일 환경에서 유저에게 강력한 몰입을 주기 때문에,

주목할 만한 포맷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이렇게 우리는 LG G6 18:9 세로영화제를 기획 하였습니다.

 

국내 최초 18:9 세로 비율로 만나는 세로 영화제

세로 영화제라는 컨셉 아래 세로 영화와 더불어 세로 사진갤러리도 준비하였습니다.

영화의 경우, 영상미와 화제성을 고려하여, 대중적인 인지도가 있는 작품을 연출한

3명의 감독을 섭외하고, G6를 활용하여 드라마틱하게 18:9 화면비를 보여 줄 수 있는

작품을 제작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사진 갤러리는 16:9에서 18:9로 넓어진 화면비의 차이를

'예술적 관점'에서 재해석하여, 표현 할 수 있는 5명의 사진작가를 섭외하고,

G6를 활용하여 그들만의 색깔을 담아낸 사진 작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제작한 영화와 갤러리를 단순히 디지털에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이슈화 하기 위해 오프라인 VIP 시사회와

갤러리를 준비하였습니다.

VIP시사회에는 이벤트 참여자와 영화 스탭, 기자를 초청하였고,

청담 씨네시티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이는 국내 최초의 18:9 세로 영화제였고,

세로 사진 갤러리 였습니다.

 

디지털에서 만나는 세로영화제와 세로 사진전

오프라인 시사회 마무리 후 'LG G6 18:9 세로영화제와 세로사진전'의 디지털에서의

2차적인 이슈를 위해, 세로 영화제와 세로 사진전을 감상하고,

공유 할 수 있는 캠페인 사이트를 제작 하였습니다.

캠페인 사이트에서는 3편의 세로 영화와 5명의 전문 사진 작가들의

사진 갤러리를 중심으로 영화 촬영과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REATIVE]

Campaign video: http://bit.ly/2r9myEt

Campaign site(PC): https://www.g6189vff.com/main.php

Campaign site(Mobile): https://www.g6189vff.com/m/main.php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