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ncy Barkley 곧 다가올 10월 31일은 할로윈데이(Halloween Day)입니다. 할로윈데이는 남녀노소가 다양한 코스튬을 하고 벌이는 미국의 축제인데요. (출처 = 유튜브 영상) 어린이들은 유령이나 괴물로 분장을 하고 이웃집을 방문해 과자를 주지 않으면 장난을 칠거야! 라는 뜻의 “Trick or Treat”를 외치면 어른들이 미리 준비해둔 사탕이나 초콜릿을 받는 놀이를 하곤 합니다.할로윈데이를 맞이해 초콜릿 브랜드 Take5는바로 이 Trick or Treat 놀이에 착안하여 특별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여러분은 스마트폰의 플립 모션 기능을 알고 계신가요? 플립 모션 기능이란, 모바일을 뒤집었을 때도 사람의 움직임을 인식해 스마트폰의 상태를 편리하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Tak..
Agency BBDO 맥주 브랜드 벡스(Beck's)는 “함께 마실 때 좋은 맥주”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친구들과 함께 자사 맥주를 즐기는 순간을 부각시켜줄 수 있는 아주 특별한 맥주를 제작했습니다. 바로, 벡스의 뚜껑 위에 360도 영상을 찍을 수 있는 렌즈 "Capcam"을 붙인 것입니다. 벡스는 제품 뚜껑 위에 붙은 "Capcam"을 떼어 스마트폰 렌즈에 끼우면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순간을 360도로 담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360도 촬영은 기존의 평면적 영상과는 달리주변에 있는 모든 장면을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벡스는 메인 타겟인 젊은 세대들이술자리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공유한다는 점을 이용해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Capcam을 제공하였습니다.혼자 있을 때보다는 여럿이 ..
AgencyFRED & FRED Shanghai 디젤 “조그진”은 겉모습은 데님처럼 보이지만 니트와 우븐을 소재로 제작된 청바지입니다. 디젤이 데님이 아닌 니트와 우븐을 소재로 청바지를 제작한 이유는 데님이 가진 단점인 “뻣뻣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인데요. 그래서 디젤 조그진은 다른 데님 청바지에 비해 신축성이 뛰어나며 통기성이 좋아, 활동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디젤은 이런 조그진의 장점을 전달하기 위해 특별한 팝업창을 만들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디젤 조그진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디젤 조그진를 입은 남성의 모습이 담긴 특별한 팝업창이 뜹니다. 이 팝업창은 홈페이지 방문자가 크기를 조절하면, 그 모양에 따라 조그진을 입은 사람이 움직이도록 하였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팝업창은 4가지 버..
디아이 매거진 10월호 '부산국제광고제 애드택[ad:tech] 특집기사'에 차이커뮤니케이션 최영섭 대표님의 인터뷰가 실렸습니다. 차이가 자체 개발/보유하고 있는 통합마케팅플랫폼 '큐브'가 집중 보도되었고, No.1 차이가 준비하는 다양한 애드테크 솔루션이 함께 소개되었습니다. Q. 애드텍에 어떻게 참여하게 됐나.오랫동안 차이는 새롭게 등장하는 디지털 기술을 응용해 마케팅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구현해왔다. 이번, 부산국제광고제 애드텍 행사 참여는 그동안 차이가 고민해온 애드텍 아이디어들을 더욱 많은 분들께 공유하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얻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Q. 차이의 큐브 플랫폼에 대해 자세히 알려달라.큐브는 디지털 마케팅 분석에서 마케팅 설계까지 네 가지 기능으로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