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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대한민국 SNS 대상 기업부문 종합 대상 - 맥도날드



맥도날드에서는 지난 2013년 12월 고객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보다 가까이에서 듣고자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온라인 소셜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친밀감 증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채널로 활용하기 위해서였죠.

맥도날드의 채널 운영 포인트는 STORY와 SHARE & SYNERGY였는데요,



첫 번째 포인트인 STORY는 브랜드의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고

고객이 맥도날드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감형 컨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4년 소치 올림픽 기간동안에는 한국 경기 당시 맥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해 

맥도날드를 즐기는 모습을 인증샷으로 올리는 이벤트와

올림픽을 더욱 즐겁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간단한 월드컵 퀴즈를 
매주 시리즈 형태로 제공하며 
유저가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기도 했죠. 


또한, 맥도날드의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는데요,
퀴즈나 미니게임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제품을 더욱 맛있게 즐기는 TIP을 통해
맥도날드의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두 번째 포인트인 SHARE & SYNERGY는 고객이 신규 제품을 경험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신규 제품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컨텐츠인데요,
진행된 캠페인으로는 ‘행운버거’ 출시를 기념한 ‘금빛 행운을 잡아라’와 
1955버거 출시를 기념한 ‘세상의 모든 1955’가 있었습니다..
소셜 채널(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및 보도자료에 행사 장소를 고지하면
행사 참여자가 매장에 방문하는 형식에 이벤트에 참여하는 형식이었죠.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진행하며
다양한 매체 및 매장의 매출이 
효과적으로 시너지를 냈다는 점에서 성공적인 캠페인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행복의 버거, RMHC, 어린이 축구교실 등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지역 주민들과 어린이들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면서

이에 대한 소식을 유저와 함께 나누었던 따뜻한 컨텐츠들이었죠.. 


맥도날드는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때

소셜 미디어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유익한 정보를 친근하고 발 빠르게 제공하며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왔는데요

그 결과 오픈 9개월만에 50만 명 이상의 팬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2014년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맥도날드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능력을 

가장 높이 평가받았는데요,

이번 시상에서 기업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기업들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해 종합대상에 오르는 영예를 얻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장 돋보였던 부분은

맥도날드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운 경험’ 이었습니다.

고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유익하고 흥미로운 콘텐츠와

고객 한 분, 한 분과 더욱 친밀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려는 노력이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대상을 탈 수 있던 요소였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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