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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대한민국 SNS 대상 주류부문 2년 연속 대상 - 하이트진로


주류 회사의 소셜 미디어라고 해서 술 이야기만 하는 건 아니라는 사실!

하이트진로에서는 2009년 6월부터 

소셜 미디어를 통한 긍정적인 주류문화를 선도해나가기 위해 

술안주가 맛있는 술집부터 

연인들이 가볍게 맥주 한 잔 하며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 소개,

술 패키지를 활용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놀이들과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이트진로의 소셜 미디어로는 

SNS의 거점이자 중심이 되는 ‘비어 투데이 블로그',

20대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페이스북, 

핵심 채널 컨텐츠들의 확산을 지원해주는 트위터 이렇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 소셜 미디어들은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제품 홍보 중심의 콘텐츠가 아닌, 

블로그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만한 

‘가치있는, 실용적인’ 콘텐츠를 추구한다고 볼 수 있죠.



‘비어 투데이 블로그’에서는 실제 전국의 맛집과 다양한 데이트 코스, 

여행 정보 외에 하이트진로의 유니크한 행사 정보에 이르기까지

실제 일상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정보성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2,160건 이상의 누적 콘텐츠와 

일 방문자 수 약 1만명 이상, 

월 방문자 수 25만명 이상이라는 성과를 내며 

기업 블로그로는 보기 드문 유입량을 보이기도 했죠.




20대 유저들의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페이스북에서는 

맛있는 안주로 소문난 술집을 소개하는 ‘한 잔 주(酒) 소’를 비롯해 

위인들의 술과 관련된 명언을 소개하는 ‘주(酒) 저리 주(酒) 저리’, 

패키지를 이용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놀이를 소개하논 ‘주(酒)로 하는 놀이’와 

술에 대한 남녀의 다른 생각을 알아보는 ‘남녀 탐구생활’등 

유저들이 재밌게 볼 만 유니크한 공감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대 유저들의 ‘술 당기는 일상’의 에피소드를 소재로 

술과 관련된,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제작/발행하고 있으며, 

각 콘텐츠 별로 약 80,000회 이상의 도달율을 이끌어내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빠르게 변하고 예측할 수 없는 SNS의 특성상
유저들이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 적극적으로 수용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하이트진로를 사랑하는 유저분들이 
마치 맥주 한 잔 마시면서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과 
걱정과 근심을 잊고 즐겁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간 노력이
하이트진로의 2년 연속 수상 비결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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