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KEA - Kidvertising


부모들은 아이의 방이 어떻게 하면 더 멋지게 보일지 늘 고민합니다.

하지만 맹목적으로 아이의 취향을 믿고 방을 꾸며주지는 않죠. 

이케아에서는 이런 점에 착안하여 부모들이 아이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게 되는

Kidvertising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어떤 광고인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Instinct, Moscow, Russia

Released : 2014.05



[출처 : Vimeo - Instinct 채널]



IKEA에서는 Kidvertising(Kid+Advertising)이라는 컨셉으로 어린이들이 낸 아이디어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오프라인 행사는 공원에서 진행되었는데요,

IKEA 제품으로 인테리어 된 여러 공간에서 아이들은 자유롭게 상상력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는 거대한 인터렉티브 카달로그를 통해 IKEA 제품을 알아가는 재미를 선사했으며 

그 밖의 다른 공간에서는 아이들이 IKEA 제품을 대상으로 미술도구를 이용해 

창작물을 만들기도 하고, 음악도 연주하며 마치 아티스트가 된 듯한 경험을 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직접 만든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상은 실제 TVC로 방영되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는 어린이들이 IKEA의 제품 주제로 한 창작 그림 그리기 이벤트를 진행.

투표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실제 러시아 각 지역의 옥외광고로 집행되었으며,  

카달로그로 제작되어 큰 홍보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기존의 가구 프로모션은 성인 타겟에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이와 달리, 이케아 Kidvertising 캠페인은 어른과 다른 시각을 가진 

어린이들의 재미있는 상상력을 활용하여 IKEA 제품을 더욱 부각시켰으며, 

이를 통해 탄생된 컨텐츠를 실제 광고로 집행하여 더 큰 이슈와 확산을 이끌어낸 

재기발랄한 기획력과 과감한 실행력이 돋보이는 참신하고 유쾌한 캠페인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