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leenex - Share the Kleenex ® Care
재채기는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뜻밖의 불청객이죠. 재채기가 갑자기 나오면 주변 사람들은
힐끗 돌아보기만 할 뿐, 휴지라던가 손수건 같은 건 전혀 건네주지
않고 무관심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모습은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세계 어디라도 마찬가지일 것 같은데요, 이러한 점을 포착해 크리넥스에서는
한 여성이 갑자기 재채기를 하는 상황을 연출해 재미있는 소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어떤 실험인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Geometry Global
Ogilvy & Mather
Released : 2015.01
[출처 : YouTube – Kleenex Canada 채널]
이 티슈를 받기 전에 모든 사람들은 재채기 하는 여성을
그냥 지나치는 게 다반사였습니다. 이런 점을 포착해 크리넥스에서는
하나는 자신이 사용할 수 있고, 다른 하나는 다른 사람에게
공유해줄 수 있는 특별한 패키지의 티슈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재채기 하는 여성을 목격했을 때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관찰해보려는 의도인 거죠.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재채기 하는 여성이 보이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크리넥스 티슈를 거리낌 없이 건네주었습니다.
상대방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갖고 있을 때 거리낌없이 건네주는 사람의 습성과
그 행동 안에 크리넥스가 자연스럽게 개입해 제품 홍보까지 성공한
훈훈한 실험이었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 네스카페 – 뭘 해도 안되는 날, 네스카페와 함께 리스타트! (1) | 2015.01.16 |
---|---|
[해외프로모션] 마이니치 신문 – 물도 마시고, 기사도 보고, 기부도 하고! 이것이 1석 3조! (2) | 2015.01.15 |
[해외광고] 태국 생명보험 – 엄마를 위해 ‘슈퍼히어로’가 되고 싶은 아이의 사연 (1) | 2015.01.13 |
[해외광고] 이케아 – 수 많은 티셔츠들의 고향은 바로 ‘거기’ (0) | 2015.01.12 |
[해외프로모션] 위챗 – 이젠 기부를 목소리로 하는 시대, 팔로 팔로미~ (2) | 2015.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