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uno FM – Tweet Radio


실시간 뉴스 및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위터는 현재 아랍에미리트에서 

가장 주목받는 SNS입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아랍에미리트에서도 트윗 유저들이 

자신이 현재 뭘 하고 있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기록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두바이의 유명 라디오 방송국인 수노 에프엠(Suno FM)에서는 트윗 이용자들이 종종 

자신의 지루한 상황을 기록한다는 점을 포착해 SNS에서 자사의 라디오 방송국을 

홍보하는 재미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어떤 프로모션인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Mediavest, Dubai, UAE

Released : 2015.03



[출처 : Vimeo – Mediavest Dubai 채널]



아날로그 라디오를 즐겨 듣던 대부분의 청취자들은 음악을 신청하기보다는 

듣는 데에 익숙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의 수노 에프엠(Suno FM)의 

주크박스는 트위터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음악이 재생되는 라디오입니다. 

참여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듣고 싶은 노래에 #SongSuno라는 해시태그를 붙여 

멘션을 남기면 되죠. 아날로그 라디오는 먼저 신청한 사람의 노래가 재생되었지만, 

이 주크박스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여러 명이 같은 노래 제목으로 멘션을 남겼을 때

그 노래가 우선적으로 재생된다는 것입니다. 아날로그 라디오를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끌어와 자사를 홍보할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지루한 일상을 달래주는 

라디오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프로모션인 것 같은데요. 

지난 2012년엔 국내에서도 이와 유사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바로 SK 텔레콤의 

트윗자키인데요. 음악, 패션, IT, 스포츠 등 6개의 분야의 전문가를 선정해 

기업 트위터를 라디오처럼 재미있고 다양한 컨텐츠로 운영하며 트위터 유저들 사이에 

큰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SKT - Tweet Jockey


Agency : Pixdine

Released : 2011.07



[출처 : YouTube – eileenkhj 개인채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