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광고] 포르투갈 희생자 지원 협의회(APAV) – 가정폭력 더 이상 SKIP 하지 마세요.
차이지기 2015. 4. 23. 13:46Apav (portuguese Association For Victim Support)-The 'SKIP AD' ad
포르투갈에서는 가정폭력을 목격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이웃이거나 친구,
친척이라고 하는데요. 이들 중 90%의 사람들은 가정폭력을 신고하지 않고
무시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가정 폭력의 위험성을 알리고
적극적인 신고를 유도하기 위해 포르투갈 희생자 지원 협의회(APAV)에서는
유투브 유저 중 90%는 광고를 제대로 보지 않고 SKIP 버튼을 누르는 점을 활용해
가정 폭력의 위험성을 알리는 광고를 집행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Havas Worldwide Lisbon
Released : 2015.04
[출처 – Advertolog.com]
앞집에서 여자가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당신이라면 이런 상황에서
SKIP 버튼을 누르고 지나칠 것인가요? 아니면 누르지 않을 것인가요?
인생극장과 같은 이 유투브 광고는 SKIP 버튼을 클릭하는 것에 따라
이야기의 결말이 달라지게 됩니다. 먼저, SKIP 버튼을 누르면 비명을 지르던
앞집 여성은 다음날 멍든 얼굴로 집을 나서게 되는데요. 그 다음날
아내가 집을 탈출하려고 하면 남성이 집 안으로 머리채를 잡고 끌고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 다음날이 되자 여성은 가정폭력으로 인해 끝내 사망을 하게 되죠.
영상이 끝나면 지난 10년 동안 400명의 여성들이 가정폭력으로 인해 사망했다고
하는 카피와 함께 가정폭력의 징후가 보이면 언제든지 신고하라는 번호가 노출됩니다.
SKIP 버튼을 누르지 않고 영상을 보면 가정 폭력을 휘두른 남성은 결국 체포되고
신고해줘서 고맙다는 카피가 등장하게 되죠. 유투브의 SKIP 버튼을 활용해
가정폭력의 위험성과 신고의 중요성을 알린 멋진 광고였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프로모션] 월마트 – 밀면 밀수록 건강해지는 신개념 쇼핑카트 (0) | 2015.04.24 |
---|---|
[해외광고] 독일 말더듬 협회 – 인내는 이럴 때 필요한 것 (0) | 2015.04.24 |
[해외광고] 조이(Joy) – 엄마와 자녀가 생각하는 행복의 조건 (0) | 2015.04.23 |
[해외프로모션] 포르투갈 도로 안전 협회 – 운전할 때 스마트폰을 보는 순간 황천길 드라이빙 (0) | 2015.04.23 |
[해외광고] 비엔피 파리바(Bnp Paribas) – 1분 1초도 떨어질 수 없는 남녀의 사연 (0) | 2015.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