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st-it - The banner that makes you like banners 


인터넷 쇼핑몰을 방문한 뒤엔 그 쇼핑몰 광고가 어느 사이트를 가든 

계속 등장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구글 GDN의 리마케팅’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광고는 광고주의 홈페이지를 

방문했던 유저를 타겟팅해 지속적으로 같은 광고를 노출하기에 

비용 대비 효율이 높아 마케터들의 많은 호응을 얻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같은 광고를 계속 노출하게 되면 유저 입장에서는 다소 지겹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포스트-잇에서는 구글 GDN의 리마케팅을 

활용해 배너가 포스트-잇으로 변신하는 기발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Proximity Russia

Released : 2015.04



[출처 : Vimeo – Proximity Russia 채널]



구글 GDN의 리마케팅이 가능한 이유는 유저가 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쿠키값’이라는 방문 기록이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포스트-잇에서는

이 원리를 활용해 유저가 포스트-잇의 배너를 클릭하고 남기고 싶은 

메모를 작성하면 그 메모가 자신이 어느 웹 사이트를 방문하든지 계속 

등장하는 광고를 집행했는데요. 유저가 남긴 메모를 다양한 포스트-잇 

색상을 통해 보여줌으로써 실제 포스트-잇을 사용하는 듯한 효과를 선사했습니다.

포스트-잇 배너로 인해 오히려 종이 포스트-잇의 매출이 떨어지진 않겠죠? ^^ 

광고 상품에 아이디어를 더해 자사의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한 

재미있는 프로모션이었습니다.


더불어 포스트잇 캠페인 사이트(www.postabanner.ru)에서도 
배너로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포스트잇을 만나보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