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ediamarkt - The rabbit race


독일의 전자제품 판매점인 미디어 마켓에서는 부활절을 맞이해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이 프로모션은 다름 아닌 

‘토끼의 경주’인데요.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는 토끼가 생명과 창조를 

의미하며 부활절엔 토끼가 착한 아이들에게 달걀과 초콜렛을 나눠준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져오고 있다고 합니다. 이 레이스에 참여한 토끼들은

3개월간 혹독한 트레이닝을 거쳤다고 하는데요. 프로모션의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Ogilvy & Mather Advertising, Frankfurt, Germany

Released : 2015.06



[출처 : YouTube – Special Commercials 채널]



이 레이스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미디어마켓에서 산 영수증에 적힌

번호가 자신이 베팅하는 토끼의 번호가 되는 거죠. 이 레이스엔 총 10마리의 

토끼들이 참여하는데요. 이 토끼들은 프로필 사진까지 촬영해 특유의 귀여움을 

뽐내며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들의 숨 막히는 경주는 

TV, 유투브, 웹사이트, 다양한 TV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되었는데요. 

레이스가 중계되던 날 시청자 수는 무려 21만 명에 달했다고 합니다. 

마치 F1과 맞먹는 시청률인 것 같은데요. 승리한 토끼에게 베팅한 사람에게는 

제품 금액의 50%를 돌려주었다고 합니다. 굳이 자신이 베팅한 토끼가 이기지

않아도 이런 프로모션이라면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시의성과 크리에이티브가 만나 세일즈 효과를 상승시킨 기발한 프로모션이었습니다.

토끼 레이스의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Mediamarkt - The rabbit race 홈페이지 바로가 ▶ http://ourwork-rabbitrace.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