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arvey Nichols - Love freebies?


영국의 고급 백화점인 하비 니콜스에서는 절도범들의 모습이 

실제로 촬영된 CCTV를 활용해 재미있는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영상에서는 가방과 주머니 속에 하비 니콜스에서 판매하는 물품들을 

태연한 척 넣어가는 절도범들이 속속들이 등장하는데요.

광고를 통해 이들을 공개 수배라도 하는 걸까요? 

과연 어떤 광고인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adam&eveDDB London Blinkink

Released : 2015.07



[출처 : YouTube – Harvey Nichols 채널]



CCTV에 등장한 절도범들은 옷과 액세서리를 훔치다가

백화점 보안 직원들과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벌인 뒤 

결국 경찰서로 잡혀 들어가게 됩니다. 하비 니콜스에서는

공짜를 좋아한다면 불법으로 물건을 훔치지 말고 

자사의 앱에 적립된 포인트를 통해 합법적으로 공짜 혜택을 

즐기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데요. 1파운드 당 1포인트가

적립된다고 하니 공짜 혜택을 합법적으로 누리고 싶은 분들은 

하비 니콜스를 자주 찾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훔치고 싶을 정도로 탐나는 하비 니콜스의 제품들과 함께 

포인트 서비스까지 알린 재치 있는 광고였습니다. 


지난 2012년 코카콜라에서도 CCTV에 찍힌 영상을 활용해 

훈훈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영상에서는 길거리에서 공연하는 

뮤지션의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추는 사람, 떨어진 지갑을 

주워주는 사람, 불붙은 차량의 불을 대신 꺼주는 남성, 

사랑에 빠진 연인들의 모습, 사무실에서 함께 장난치면서 노는 

동료들의 모습 등 가슴 한구석이 따뜻하게 느껴지는 순간들이 

등장하는데요. 우리가 매일 다를 바 없다고 느끼는 평범한 일상이

CCTV를 통해 더욱 새롭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 광고는 2012년 칸 국제 광고제, 2013년 뉴욕 페스티벌, 원쇼, 

클리오 광고제에서 많은 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Coca-cola - Security Cameras


Agency : Wunderman Buenos Aires

Released : 2015.06



[출처 : YouTube – jamin4u2 개인 채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