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cDonald's - Emojis


21세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언어는 무엇일까요? 영어? 스페인어? 

정답은 바로 이모티콘입니다. 심지어 메신저나 문자메시지를 보낼 때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않으면 무뚝뚝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기도 할 만큼

사용이 일반화되어 있는데요. 이모티콘은 글자로는 표현하기 힘든 

감정 표현들을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기도 합니다. 과거, 도미노 피자에서는 이모티콘으로 피자를 주문하는 

프로모션(▶바로보기)을 진행하며 이모티콘의 역할이 단순한 

커뮤니케이션에 머무르지 않고 점점 더 확대되고 있음을 증명했는데요. 

글로벌 패스트 푸드 체인 맥도날드는 소비자에게 빠르게 제공되는 

패스트 푸드와 빠르게 감정을 전달할 수 있는 이모티콘에서 

공통점을 찾아 ‘세상이 이모티콘으로 가득 차면 어떻게 될까?’ 라는 

재미있는 발상으로 유쾌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영상 속 마을에는 

환하게 웃는 아기, 곁눈질로 순찰하는 경찰, 벌겋게 달아오른 얼굴로 

팔씨름하는 사람 등 다양한 표정을 한 이모티콘 사람들이 등장하는데요. 

이 마을에서 포커 페이스는 절대 존재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버글즈(Buggles)의 노래 ‘Video Killed the Radio Star’의 커버 곡을 

BGM으로 사용한 뮤직비디오 형식의 맥도날드 광고는 아래서 확인해 보세요!


Agency : BETC Paris

Released : 2015.08



[출처 : YouTube – ProMotion TN 채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