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광고] 맥도날드(McDonald's) – 포커페이스가 존재 할 수 없는 이모티콘 마을
차이지기 2015. 8. 19. 13:50McDonald's - Emojis
21세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언어는 무엇일까요? 영어? 스페인어?
정답은 바로 이모티콘입니다. 심지어 메신저나 문자메시지를 보낼 때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않으면 무뚝뚝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기도 할 만큼
사용이 일반화되어 있는데요. 이모티콘은 글자로는 표현하기 힘든
감정 표현들을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기도 합니다. 과거, 도미노 피자에서는 이모티콘으로 피자를 주문하는
프로모션(▶바로보기)을 진행하며 이모티콘의 역할이 단순한
커뮤니케이션에 머무르지 않고 점점 더 확대되고 있음을 증명했는데요.
글로벌 패스트 푸드 체인 맥도날드는 소비자에게 빠르게 제공되는
패스트 푸드와 빠르게 감정을 전달할 수 있는 이모티콘에서
공통점을 찾아 ‘세상이 이모티콘으로 가득 차면 어떻게 될까?’ 라는
재미있는 발상으로 유쾌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영상 속 마을에는
환하게 웃는 아기, 곁눈질로 순찰하는 경찰, 벌겋게 달아오른 얼굴로
팔씨름하는 사람 등 다양한 표정을 한 이모티콘 사람들이 등장하는데요.
이 마을에서 포커 페이스는 절대 존재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버글즈(Buggles)의 노래 ‘Video Killed the Radio Star’의 커버 곡을
BGM으로 사용한 뮤직비디오 형식의 맥도날드 광고는 아래서 확인해 보세요!
Agency : BETC Paris
Released : 2015.08
[출처 : YouTube – ProMotion TN 채널]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프로모션] 이프 보험(If Insurance) – 안전 운전을 도와주는 귀여운 목소리 (0) | 2015.08.20 |
---|---|
[해외프로모션] 도이치 텔레콤(Telekom) – 어깨에 목마를 탄 인형이 페스티벌 현장을 생중계하다 (0) | 2015.08.20 |
[해외프로모션] 마일로(Milo) – 아이들이 생각하는 진정한 1등의 의미 (0) | 2015.08.19 |
[해외프로모션] 캐슬 라이트(Castle Lite) – 무더위를 날려버리는 차가운 비트 (0) | 2015.08.18 |
[해외프로모션] 폭스바겐(Volkswagen) – 세상에서 가장 혁신적인 유모차 (0) | 2015.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