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mmunizeBC - Measles DM


어린 시절 홍역에 걸려 등교하지 않는 친구 한 명쯤은 

누구나 있었을 것 같습니다. 홍역은 공기를 통해 전염되며 

감염률이 높은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아직도 매년 전 세계에선 

10만 명의 어린이가 홍역으로 사망한다고 하는데요. 

이 숫자는 교통사고나 에이즈 사망률보다 높다고 합니다. 

홍역 백신을 접종하면 해결될 일이지만 지난 2008년 홍역 백신 접종을 하면 

자폐증에 걸린다는 한 논문으로 인해 아이를 둔 많은 부모님들은 

백신 접종을 꺼리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몇 년 후, 이 논문은 

거짓이라는 게 증명되었지만 영국의 홍역 백신 접종률은 93%에서 

73%까지 급감했다고 합니다. 영국의 BC 질병관리 센터에서는 

백신 접종률을 높이고자 새로운 방식의 우편물을 각 가정으로 

발송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Rethink, Vancouver, Canada

Released : 2015.08



[출처 : YouTube - Rethink Communications 채널]



BC 질병관리 센터에서는 영국에 거주하는 5만 명의 부모님들 앞으로 

미스테리한 우편물을 발송했습니다. 봉투를 열면 아이들을 위험에 

노출되게 하지 말자는 한 줄의 메시지가 등장하죠. 겉으로 보기엔 

일반 우편물과 다를 바 없어 보이지만 잠시 후 이 우편물엔

홍역을 연상케 하는 빨간 점이 등장하게 됩니다. 이 빨간 점은 자외선에 

반응하는 특수 잉크인 UV-잉크를 사용해 제작되었는데요. 

아이를 가진 부모님들이라면 서서히 등장하는 빨간 점들을 보고 

당장 백신 접종을 하러 병원으로 달려가실 것 같습니다. 

홍역을 연상시키는 이미지를 봉투를 여는 순간 즉각적으로 보여주며 

부모님들의 관심을 촉구한 기발한 프로모션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