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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ass Lion 부문


Grand Prix


P&G(Procter & Gambler) India – Touch the pickle


Agency : BBDO Mumbai

Released : 2015.05


TVC


[출처 : YouTube – Engage.it 채널]


Case Study


[출처 : YouTube – WhisperIndia 채널]


- 인도에서는 여성들이 월경을 하는 기간엔 부정적인 에너지가 나온다는 

  믿음 때문에 행동을 하는 데 있어서 많은 규제를 겪음

  (사원 및 부엌에 들어가지 못한다거나 머리를 감지 못한다거나 

  방에 격리시키고 접촉을 못하게 하는 등)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항아리에 피클을 담그는데 월경을 하는 여성은

  순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피클을 만지면 썩는다고 생각함. 말도 안되는 미신을

  깨기 위해 위스퍼에서는 ‘Touch the pickle’이라는 캠페인을 집행 

TV광고에서 월경중인 10대 소녀가 피클이 담긴 항아리를 만지는 모습과 함께

  여성에게 금기시 되는 것들에서 벗어나라는 메시지를 전달

  610만 달러의 미디어 효과, 위스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21%에서 91%로 증가


Gold


National Women's Law Center - Equal pay back project


Agency : Droga5 New York

Released : 2015.04



[출처 : YouTube – Catalina Aldana 개인채널]


남성과 여성 임금의 격차를 줄이고 평등한 임금을 받게 하자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Equal pay back project 캠페인을 진행.

TVC에서는 더 높은 임금을 받기 위해 성전환 수술을 시도하는 여성을 등장시켜

   평등한 임금의 중요성을 전달

현재 6,900백만 여성이 남성보다 평균 435,049달러 낮은 임금을 받고 일하고 있으며

   이를 40년 동안 받고 일한다고 환산하면 29,811,746,430,000달러가 계산됨

   National Women’s Law Center에서는 이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모금

70억명 이상에게 홍보되었으며 목표한 모금액이 모두 모이게 됨



Sport England - This girl can


Agency : FCB Inferno London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This Girl Can 채널]


- 한 조사에 따르면 여성들이 운동을 꺼려하는 이유는 자신이 평가받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라고 함

- 14세에서 40세의 여성 200만 명 75%는 자신이 좀 더 활동적으로 움직이길 원한다고 응답함. 

  여성이 이러한 생각을 갖게 되는 건 영국에서만 목격되며 다른 유럽 국가에선 찾아볼 수 없는 현상임

- 자신들의 움직임을 통해 평가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체격, 외모, 능력에 상관없이 

  활동적으로 움직이라는 This girl can 캠페인 진행

- 나이키, 리복처럼 운동하는 여성의 스타일리쉬한 모습이 아닌 뚱뚱하고 나이 든 여성이 뛰는 모습, 

  땀에 눈화장이 번진 여성이 열정적으로 운동하는 모습과 함께 재미있는 카피로 많은 여성들의 

  자신감을 상승시켜줌

- 웹사이트,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매거진, 뉴스 등 다양한

  매체에서 집행. 4주동안 유튜브 조회수 6백만 기록. 페이스북 팬 130,000명 증가,

  트위터 팔로우 4,200명 증가, 인스타그램 팔로우 5,000명 증가


KAFA - VOTE FOR US. WE'LL VOTE FOR YOU


Agency : H&C Leo Burnett Beirut

Released : 2015.02



[출처 : YouTube - Arabian Marketer 채널]


- 레바논에서는 많은 여성들이 남편의 폭행으로 인해 사망하는 경우가 많음

  여성 인권단체인 KAFA에서는 가정폭력에서 여성들을 보호하는 캠페인을 진행

- 레바논 국회의 97%는 남성으로 이루어짐. 이들이 여성을 보호하는

  안건을 최우선을 올려서 통과시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

- 가정폭력에 노출된 여성들을 지원해주면 우리 또한 당신에게

  투표를 하겠다는 메세지를 전달하며 2만개의 손도장(Red thumbs)이 모임

- 4백만명에게 캠페인이 노출됨. 1,700만 달러의 홍보효과를 거둠

  2,200만 이상의 트윗이 51개 국가에서 작성되며 가정폭력에 대한 글이 700% 증가함 

- 남성이 아내를 때릴 경우 9개월간 감옥에 수감되는 법이 레바논 최초로 제정됨


P&G(Procter & Gamble) - #Likeagirl


자세한 내용은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Urufarma - Feliz Día Hombres


Agency : Notable

Released : 2015.04



[출처 : YouTube - Feliz Día Hombres 채널]


- 5월 8일 국제 여성의 날을 맞이해 진행된 캠페인

- 대부분 사람들은 '라틴계 남성은 남자답다'고 생각한다고 함

  하지만 라틴계 남성 또한 여성과 마찬가지로 울기도 하고, 운동을 즐기며

  다이어트 소다를 즐겨먹고 영화를 보고 눈물을 흘리고,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고, 꿈을 향해 노력하는 등 여성과 다를 바 없으며 남자와 여자의 

  권리 또한 평등하다는 메시지를 전달

- 집행된 지 4일 만에 50만 뷰 돌파, 80만 달러 이상의 홍보효과를 거둠


P&G(Procter & Gamble) India - Share The Load


Agency : BBDO Mumbai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Reason Why 채널]


- 인도에 사는 대부분의 여성들은 집에서도 일하고, 가정에서도 일을 함

  반면 남편들은 집에 오면 차를 한잔 마시고 저녁엔 친구들도 만나며 여유 있는 하루를 보냄

- 인도에 사는 여성의 73%는 남편이 귀찮은 가정일을 도와주는 것보다 쉬는 걸 선호한다고 생각함

- 세탁세제 ARIEL에서 가사는 남성과 여성이 동등하게 하는 것이라는

  메세지를 전하기 위해 #ShareTheLoad 캠페인 진행. 

- 함께 세탁하라는 제품 패키지, 케어라벨을 제작했으며 커플 매칭 사이트엔

  파트너를 위해 가사 일을 도와줄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넣었음

- 150만 명의 남성이 이 캠페인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힘. 

  950만 달러 이상의 홍보효과, 세일즈 60% 증가


Un Women - Give Mom Back Her Name


Agency : Impact BBDO Cairo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UN Women 채널]


이집트에서 어머니의 이름이 노출되는 것은 금기시되고 있음

  이런 이유로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의 이름을 모르고 자란 사람들이 많음

UN에서는 어머니의 날을 맞이해 트위터 프로필을 어머니의 이름을

  찍은 사진으로 바꿔 어머니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캠페인 진행

이 영상은 이틀동안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150만명의 조회수를 기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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