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edia 부문


Grand Prix / Gold


Vodafone Red Light Application – Between us case study film


Agency : Y&R Turkey, Istanbul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CampaignTr 채널]


- 글로벌 통신사인 보다폰에서는 터키에서 발생하는 가정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손전등으로 사용하는 플래시 앱을 개발

앱을 구동시킨 뒤 좌우로 흔들면 가정폭력을 당하는 여성이 

  자신이 믿는 3명의 사람에게 위치 전송 및 메시지를 보내 도움을 요청 

- 앱의 사용법을 오직 여성들만이 알 수 있도록 여성 속옷에 붙은 라벨, 제모 스티커, 

  여성전용 미용실 등에 홍보. 

- 유튜브에서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 사이사이에 삽입

- 화장품을 50% 할인해준다는 이벤트 문구를 복사한 뒤 붙여넣기를 하면 

  터키에서 가정폭력을 당하는 피해 여성들의 현황이 깜짝 등장

25만 4,000천 명의 여성이 앱을 다운받았으며 10만 번 이상 활용됨


Gold

Sakker El Dekkene - Lebanon4Sale

Agency : H&C Leo Burnett Beirut

Released : 2015.02



[출처 : YouTube - Arabian Marketer 채널]


- 40년간 이어진 내전 및 사회문제로 레바논의 부정부패 문제가 심각해진 상황

-레바논의 NGO 단체인 Sakker El Dekkenne에서는 ‘부패(Corruption)’라는 이름의 가게 오픈

- 이 가게에서는 ‘학위 증명서’, ‘운전면허증’, 심지어 직업까지 판매. 

- 모바일 앱을 통해 이 물품들이 가장 많이 팔린 지점과 가장 부패한 곳이 어디인지 확인 가능

- 판매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레바논 정부에 경각심을 일깨워줌


States United to Prevent Gun Violence - The Gun Shop


Agency : Grey Group New York, New York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States United to Prevent Gun Violence 채널]

- 미국 사람의 60%는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총이 삶을 안전하게 지켜줄 거라고

  생각하지만 총기로 인해 자살 비율은 더욱 증가 

- 총기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소셜 실험을 진행. 

- 판매하는 총에 해당 총기 모델이 사용된 비극적인 사고

  (5살 아이가 실수로 발사해 사람을 죽이거나 학교에서 20명이  넘는 아이들을 죽인 사건 등)들을 

  태그에 붙이고, 직접 설명해줌

- 영상이 공개된 첫째 주, 1200만 건 이상 시청됨

- 총기 구입을 희망하던 80%의 소비자가 총기를 구입하지 않기로 결정

- 총기 규제 탄원서 서명 1250% 증가


Media Markt - Rabbit race


자세한 내용은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The ALS Association - The ice bucket challenge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The ALS Association 채널]


- 희귀질환인 루게릭병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모금 캠페인

- 차가운 얼음 물을 뒤집어쓰는 순간 근육이 수축되는 고통이 루게릭병 환자들의 

  고통과 흡사하며 이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보자는 취지로 진행

- 많은 셀럽들의 참여와 더불어 1천7백만 건 이상의 영상이 제작됨. 

- 159개국 4억 4천만 명이 참여해 페이스북 역사상 두 번째로 이슈가 된 캠페인으로 기록됨


Post-it - The banner that makes you like banners


자세한 내용은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BAOBEIHUIJIA.COM

(‘BABY BACK HOME’ VOLUNTEERS ASSOCIATION) 

- SEARCH FOR FREE WIFI SEARCH FOR MISSING CHILDREN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adforum.com 웹사이트]


중국에서는 매년 20만 명의 어린이들이 실종되고 있지만 

   그중 0.1%의 확률로 실종 아동을 찾는다고 함

중국에서는 6억의 사람들이 모바일폰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들은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쓰는 것에 익숙.

- 이들이 와이파이를 연결하려고 하면 실종된 아이들의 이름과 정보가 연결 가능한 

  와이파이 이름으로 등장. 실종 아동의 정보를 공유하면 와이파이 사용 가능.

- 4억 명의 중국인들이 와이파이에 접속해 실종 아동들을 목격. 실종아동들의 사진 공유는 3750만 번 이루어짐. 


P&G(Procter & Gamble) - #Likeagirl


자세한 내용은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Nike – Risk Everything


Agency : Passion Pictures 750MPH

Released : 2014.10



[출처 : YouTube – Nike Football 채널]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진행된 캠페인. 스타 선수들의 클론을 만든 과학자와

   클론으로 인해 잠시 축구를 포기했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웨인 루니, 

   네이마르, 즐라탄, 리베리, 하워드의 대결을 다룬 애니메이션.

안전한 플레이만큼 위험한 것은 없으며 대담하고 창의적인 플레이가 

   진짜 축구라는 메시지 전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