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부문


Grand Prix


Google – Cardboard


Agency : Google

Released : 2015.03




[출처 : Digital Buzz 채널]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골판지 상자로 만든 카드보드.

카드보드에 스마트폰을 끼우면 가상 현실을 누구나 즐길 수 있음


Gold

The ALS Association - The ice bucket challenge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The ALS Association 채널]


- 희귀질환인 루게릭병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모금 캠페인

- 차가운 얼음 물을 뒤집어쓰는 순간 근육이 수축되는 고통이 루게릭병 환자들의 

  고통과 흡사하며 이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보자는 취지로 진행

- 많은 셀럽들의 참여와 더불어 1천7백만 건 이상의 영상이 제작됨. 

- 159개국 4억 4천만 명이 참여해 페이스북 역사상 두 번째로 이슈가 된 캠페인으로 기록됨


EA Sports - AN ART, COPY & CODE PROJECT WITH GOOGLE


Agency : Google Creative Partnerships  Grow Interactive Heat San Francisco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3IsGlobal 채널]


- NFL 팬은 많지만 EA SPORTS에서 제작한 Madden NFL의 비디오 게임을 

  즐기는 팬은 많지 않음

- 유저들이 Madden NFL 게임을 보다 많이 즐기도록 하기 위해 게임에 등장하는 

  NFL 선수, 헤드라인 문구, 게임이 진행되는 장소 이렇게 3가지를 조합해 GIF 배너 제작

- 이 배너는 어떤 팀이 승리하거나, 그 팀이 득점을 했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실시간으로 제작되었음

- 팬들이 GIF 이미지에 다양한 문구를 넣어 참여가 가능했기에 재미요소가 더해짐

- 2,300 개의 광고가 실시간으로 제작되었으며 42만 개 이상의 GIF 파일이 SNS로 공유되었음


Equinox - The Pursuit By Equinox


Agency : R/GA New York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John White 채널]


피트니스에서 40-50명이 단체로 참여 가능. 이들이 자전거 페달을 돌리면 

   디지털 스크린에 데이터가 다양한 게임 형식으로 등장하며 개개인의 속도는 

   얼마나 되는지 보여주며 인내심 증진 및 동기부여 유발

참여자들은 개인 vs 개인, 팀 vs 팀으로 운동. 

사용자들은 휴대폰 앱을 통해 자신의 운동량과 누적된 데이터를 통해 

  향상된 체력 확인 가능


Lisnr.com - Lisnr


Agency : R/GA New York

Released : 2015.02



[출처 : Coloribus 웹사이트]


뮤지션, 아티스트, 브랜드 등 다양한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모바일 앱. 

유저가 TV, 라디오, 콘서트장, 경기장 등 듣거나 보고 있는 컨텐츠를

   앱에 들려주면 컨텐츠내에서 발생하는 초음파 소리를 인식해 

   해당 컨텐츠와 관련된 새로운 뉴스나 영상을 즉시 제공


LOREAL - Make up genius


Agency : McCann Paris

Released : 2015.02



[출처 : YouTube – lorealparisnyc 채널]


- 로레알의 제품을 언제 어디서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 100가지 이상 얼굴 표정 인식이 가능하며,  약 1천 개의 로레알 제품을 시연해 볼 수 있음.

- 실제로 매장에 진열된 제품도 에플리케이션으로 스캔하면, 

  애플리케이션으로 바로 메이크업 시연해 볼 수 있음 

- 애플케이션에서 시연해 본 제품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구입 가능. 

- 2015년 가장 혁신적인 회사로 선정

-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회수 1000만 건 이상, 제품 이용 횟수 6,500만 건, 

  2500만 건의 다양한 화장법이 시도 됨.


ILLINOIS COUNCIL AGAINST HANDGUN VIOLENCE - The Unforgotten


Agency : FCB Chicago

Released : 2015.02 




[출처 : YouTube – Illinois Council Against Handgun Violence 채널]


- 3만 명의 사람들이 매년 총기 사고로 희생됨. 총기 사고를 방지하고자

  사고를 당한 가족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캠페인 진행.

- 희생자의 옷을 활용해 마치 사람이 서있는 듯한 모습을 제작. 

  사람들이 희생자의 가슴에 있는 이름을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희생자가 살아있을 때의 영상이 재생됨.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