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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Target 


Agency

360i   






(이미지 출처 = 구글 Target Halloween)


10월의 마지막 날이 다가오면 미국 시민들은 할로윈데이 준비로 분주합니다.

그리고 이 날 필요한 무서운 귀신 복장이나 소품들을 판매하기 위해

매장들 역시 저마다의 독특한 마케팅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잡으려고 분주해지는데요,

이런 시즈널 이슈를 활용해서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낸 미국 거대 유통업체 Target의 캠페인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Target은 예전에 비해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매장을 통해 할로윈을 준비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였고,

이들에게 조금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여 Target의 온라인 매장으로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이 영상은 할로윈 사탕을 받으러 다니는 아이들을 배경으로 시작됩니다

갑자기 어둠이 들이닥치며 스마트폰을 킬 것을 권유하고,

보는 이들을 거대한 집 내부로 인도합니다.

영상 마지막에 유령의 손이 가르키고있는 곳을 클릭하면

할로윈 Hill 하우스라는 채널이 나오며

정원, 식당 비롯한 각 6개의 컨셉으로 나뉘어진 영상들이 나오는데요,

시청자들은 그 영상들을 통해서 집 내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이 조금 특별한 건 바로 사용자의 디지털 기기 화면의

기울기나 모션을 인식해서 보이도록 제작된

360° 가상 현실 비디오라는 점입니다.

360° 촬영으로 유령의 집 내부를 샅샅이 보여주고 있는 이 영상은

등장하는 소품들이 모두 Target에서 판매하는 할로윈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시청자들은 자연스럽게 할로윈 제품을 접할 수 있고

간단한 팝업창을 통해 온라인 매장으로 들어가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영상이 끝나고 나면 바로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면서

소비자들을 구매할 수 있게 유도하는 요소까지 추가하였습니다.





이 영상은 1018Target 유튜브 채널에 게시되어

현재까지 72만 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시리즈로 함께 올린 영상들 보두 40만 뷰를 기록하며

캠페인의 성공적인 결과를 알리고 있습니다.

미국에 있는 각종 트렌드 뉴스들은 Target의 이 캠페인을 앞다투어 소개하였고

기술력과 더불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한 Target의 노력에 극찬을 보냈습니다.

시즈널 이슈를 적절히 이용한 Target의 재치 있는 인터렉티브 영상.

이 영상은 Target의 성공적인 온라인 매장 홍보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할로윈까지 의미 있게 변화시켜 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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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프로필사진 100 한국에서도 단오나 정월 대보름 같은 Day가 있는데 이를 활용한 캠페인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2015.11.17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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