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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

 

Agency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1886년 마시자, 코카콜라Drink Coca-Cola라는 슬로건을 시작으로

무려 130년동안 훌륭한 캠페인을 펼쳐온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그런데 최근 코카콜라는 7년 동안 사용했던 슬로건 Open Happiness에서

“Taste the Feeling”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공개했습니다.

이는 코카콜라, 다이어트 콜라, 제로콜라 등 다양한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하여

코카콜라라는 제품 그 자체를 강조하면서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함인데요.

다양한 브랜드를 하나의 거대한 마케팅 전략으로 통합하는 것은 음료 시장에서 처음 있는 일입니다.

항상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슬로건과 캠페인 활동으로사랑 받았던 코카콜라의 새로운 행보가 기대되는데요.

여러분도 새로운 슬로건을 내세운 코카콜라의 광고가 궁금해지지 않나요?

 


 


 

(이미지출처=유튜브)

 

다양한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사람들은 저마다의 고민으로 초조하고 불안합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 나서기 전의 두려움과 긴장감,

한 번의 실수로 어처구니없게 다이빙대에서 떨어져 낙심하고,

축구에 너무 열중한 덕분에 레드 카드를 받기도 하죠.

 


(이미지출처=유튜브)

 

사람들이 갖고 있는 복잡한 감정이 콜라의 탄산 거품처럼 부글부글 올라갑니다.

그리고 이 모든 복잡한 감정들의 절정에, 코카콜라의 병뚜껑이 시원하게 터집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축구 하는 남자는 한 방의 골로 시원하게 승리를 거두고,

긴장하던 소녀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축하를 받는 행복한 주인공이 됐으며

다이빙을 하려는 남자는 멋지고 깔끔하게 다이빙을 해내면서

코카콜라의 이 맛, 이 느낌 같은 짜릿한 성공을 이뤄냅니다.

 

 

 

새로운 슬로건 Taste the Feeling은 코카콜라와 함께라면

매일, 매 순간이 더 특별해진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기존 슬로건 Open Happiness는 소비자에게

행복을 느끼게 하는데 있어서는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이었습니다.

하지만, 코카콜라라는 제품 그 자체와는 동떨어져 있었죠.

무엇이든 간에 Open할 수만 있다면 포괄적으로 해당될 수 있는 슬로건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제 새로운 슬로건 Taste the Feeling 을 이야기 할 때

신선하고 톡 쏘는 코카콜라가 연상됨은 물론이고,

기존 슬로건과의 연장선상에서 Taste of Happiness라는

맛에 대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까지 가져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층 더 넓은 차원으로 확장된 코카콜라의 새로운 슬로건 Taste the Feeling

변하지 않으면서 항상 매력적으로 변화하는, 코카콜라스러운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코카콜라가 어떻게 해서 오랫동안 전 세계의 소비자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었던 사례였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코카콜라의 새로운 캠페인이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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