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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at(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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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혹시 자동차를 구입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자동차 같은 경우 가격이 비싼 고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구매시 관여도가 매우 높고, 심리적 부담이 큰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자동차를 구매를 위해 직접 매장에 방문하기까지

지인에게 물어보고, 인터넷에 찾아보고

가격과 정보를 비교 조사하는 등 여러가지 단계를 거쳐서

신중 또 신중을 가하며 준비하곤 합니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이 과정은 

구매자에게도 그리고 판매자에게도 

굉장히 소모적이고 힘든 일인데요~

 

브라질에 Fiat 자동차 역시 이와 같은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Fiat는 소비자들의 80%가 사전 조사가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매장을 방문하지 않는다는 점에 주목했고,

 

자동차를 사기 위한 사전 조사들을 

매장을 통해 해결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생각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대부분의 사전 조사들은 매장 밖에서 이루어집니다.

매장까지 방문하기 번거롭고 부담스럽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Fiat는 소비자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실제로 자동차 대리점을 방문한 것 같은 

경험을 느낄 수 있게 하고자 했습니다.

바로  Live store 라는 웹 사이트를 개설한 것이죠.


(이미지출처=유튜브)


Live store라는 웹사이트는 

매장 안에서 카메라와 마이크가 달린 

헤드셋을 장착한 전문 직원이 

사용자의 시선으로 차를 소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람들은 헤드셋을 장착한 직원과

실시간으로 대화하면서 자동차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다양하게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 부품 및 색상 등 사용자들이 

자세하게 확인하고 싶어하는 부분들은

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그때 그때 적용시켜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Live store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매장을 방문한 기분으로

자동차에 대한 자신의 궁금증을 해결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모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이루어진 Live store

월 사이트 방문자 수 46 5천명을 기록하였습니다.

또 이 실시간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들은 

하루에 300명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서비스 이용 후 그 자리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시승을 예약하는 것도 가능하게 하여

자동차 사전 조사부터 구매까지 연결시켜

직접적인 세일즈까지로도 이루어냈습니다

 

또한 Live Store를 이용한 사용자 절반이 시승을 예약했기 때문에

Fiat의 대리점 시승 건수는 작년 대비 19.3%나 증가하는

기엽을 토했다고 하는데요~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하기 까지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이해하고 첨단 기술로 똑똑하게 해결한 Fiat.

 

여러분들도 직접 매장을 방문하기 번거롭다면

Fiat의 온라인 Live store를 한번 방문해보시는건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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