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Brand

맥도날드X로비오


Agency

DDB 시카고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모바일 게임 앵그리버드

지난 달 영화 앵그리버드 더 무비로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앵그리버드 제작사 로비오 엔터테인먼트는 영화를 개봉하기 앞서

파트너사인 맥도날드와 함께 특별한 영화 예고편을 공개하였는데요~

 

보통 영화의 예고편은, 영화 스토리를 간략하게 설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앵그리버드 더 무비의 예고편은 영화의 스토리는 전혀 공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앵그리버드 팬들의 엄청난 기대와 반응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점점 궁금해지지 않나요? 어떤 특별한 예고편인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죠.




예고편은 맥도날드 매장에 캐릭터들이 나타나면서 시작됩니다. 

 

(출처 = 유튜브)


앵그리버드의 캐릭터에 따라, 사람들의 통행을 방해하거나

함께 셀카를 찍고 춤을 추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앵그리버드 캐릭터들과 사람들이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특히, 360도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운데요.

이 영상은 애니메이션을 먼저 제작하고 나중에 배우들이

맥도날드 매장에서 연기한 장면을 합성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맥도날드 매장 곳곳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장면을 보기 위해 360도로 돌려보면서

영화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특징과 성격을 소개하는 것과 동시에

파트너사 맥도날드 런치타임까지 홍보할 수 있는 360도 동영상이었습니다.




Angry Birds 360 Takeover는 공개된 지 1주일만에 450만 뷰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고,

영화 앵그리버드 더 무비는 누적 관객수 66만명(국내 기준)을 기록했습니다.

360도 영화 예고편의 또 다른 의의는, 맥도날드 최초로 제작한 360도 동영상이자,

패스트푸드 브랜드 모두를 통틀어서 최초로 제작한 360도 동영상이라는 것 입니다.

이를 통해 한 발 앞서나가는 글로벌 기업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었던 360도 영화 예고편 사례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