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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McDonald's Australia


Agency

                   VML Australia, OMD








타겟들에게 제품을 손쉽게 알리기 위해서

많이 하는 마케팅 활동 중 하나가 바로 인증샷인데요,

너무 많은 브랜드들이 인증샷 이벤트를 하면서 좀 색다르게 해볼 순 없을까 고민해보셨다면,

McDonald's Australia의 캠페인을 살펴보시죠!

바로 SNS “스냅챗을 활용한 인증샷 이벤트입니다.

 

McDonald's Australia의 디지털 마케터는 특히, 스냅챗의 지오필터 기능에 주목했습니다.


스냅챗의 지오필터는 사용자가 태그를 건 위치와 어울리는 카메라 필터를 제공하는 서비스


스냅챗 지오필터는 특정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커뮤니티 지오필터와

브랜드 마케팅 용도로 제공하는 스폰서드(sponsored) 지오필터로 구분됨

  

지오필터 서비스를 통해 재미있는 템플릿으로 제공할 수 있고,  

지오필터가 위치기반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이기에

거점 도시 외의 지역의 소비자에게도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미지출처=유튜브)



아이디어 실현 방법 또한 간편했습니다.

스냅챗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McDonald's Australia를 친구로 추가하고

무료 템플릿을 다운받아 셀카(selfie)를 찍기만 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했습니다.

쉬운 참여 방식과 무료 템플릿 제공이라는 이점 덕에

많은 사람들은 위치태그와 함께

맥도날드 템플릿과 함께한 자신의 셀카(selfie)를 자발적으로 공유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이번 McDonald's Australia의 캠페인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SNS인 스냅챗을 광고 매체로 활용했다는 점입니다!

SNS를 광고 매체로 활용함으로써 최소의 비용으로

지역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인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 사례에서 더 살펴봐야 할 부분은 바로 위치 데이터 기반 마케팅입니다.

스냅챗의 지오필터는 위치 데이터 서비스의 대표격인데요.

위치 데이터 마케팅이 주목 받는 이유는

사용자의 개인 위치에 맞춰 브랜드 콘텐츠를 공유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페이스북도 스냅챗의 지오필터처럼 주변 지역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 주변 지역 광고

특정 지역에 있는 소비자들 겨냥한 광고 서비스로

여러 지역에 매장을 보유한 비즈니스의 경우 매장 위치에 따라

광고 카피를 변화 시킬 수 있는 기능 제공

 

셀카 동영상 앱으로 큰 성공을 거둔 롤리캠의 개발회사 시어스랩 또한

위치 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스냅쳇의 지오필터와 비슷한 기능의 서비스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위치 기반 기능을 활용해 어떠한 마케팅 사례들이 펼쳐질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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