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프로모션] 마리아 다 펜하 협회 (Instituto Maria da Penha/ IMP) – 가정폭력은 눈에 보이는 거짓말
차이지기 2015. 6. 24. 14:47Instituto Maria da Penha/ IMP - Annotation Excuses
5월은 감사를 전해야 할 사람들이 많기에 흔히 가정의 달이라고들 합니다.
하지만 최근 3년간 우리나라의 가정 폭력 발생 현황을 보면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에 가정의 달이라는 단어가 무색하게 느껴질 정도인데요.
저 멀리 브라질에서도 2분마다 5명의 여성들이 폭행을 당하고 있어
가정폭력이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합니다. 폭력을 당한 여성중의
74%는 자신이 폭행당한 흔적들을 공개하는 걸 두려워하기에 꼭꼭 숨긴다고
하는데요. 여성 보호 협회인 마리아 다 펜하(Instituto Maria da Penha/ IMP)에서는
유튜브에서 어노테이션(Annotation)기능을 활용해 가정 폭력의 폐해를 알리는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Africa Sao Paulo
Released : 2015.06
[출처 : Vimeo - Agência Africa 채널]
유튜브 영상에 등장하는 여성들의 얼굴과 몸 위로 주석이 등장합니다.
이 주석엔 ‘부엌에서 정신없이 움직이다가 머리를 부딪힌 거예요’,
‘계단에서 미끄러졌어요’, ‘정원에서 나무에 긁힌 거예요’, ‘강아지랑 놀다가 물렸어요’,
라고 쓰여있는데요. 이 주석을 제거하는 순간 어딘가에 부딪혀서 생긴 거라
믿기 힘든 멍 자국과 상처가 등장하게 됩니다. 바로 남편에게 폭행당한 흔적인 거죠.
가정 폭력을 당하는 많은 여성들은 자신의 처지를 숨기고자 거짓말을
하게 되는데요. 영상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카피처럼 폭력은 어떠한 변명으로도
가릴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의 어노테이션 기능과 가정폭력은 숨길 수 없다는
메시지를 절묘하게 활용한 멋진 광고였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프로모션] 볼보(Volvo) – 볼보의 XC60. 운전자한테 참 좋은데 표현할 방법이 없네 (0) | 2015.06.24 |
---|---|
[해외광고] 질레트(Gillette) – 트위터 멘션을 축구공으로 뻥 뻥 차서 날리다 (0) | 2015.06.24 |
[해외프로모션] 핌키(Pimkie) – 여행자를 위한 미니 패션 바 (0) | 2015.06.23 |
[해외광고] 아일랜드 도로 안전 기관 RSA (Road Safety Authority Ireland) – 절대 뒤돌아보지 마세요 (0) | 2015.06.23 |
[해외프로모션] 에드워드 스넬(Edward Snell) – 보행자를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는 코스터 (0) | 2015.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