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신증권 크레온-BOOK릴레이 캠페인]

2015 웹어워드

- 금융부문 증권분야 최우수상

 

[출처 : YouTube - CREON 크레온 by 대신증권 채널]

 

 


 

대신증권의 온라인 주식거래 브랜드 크레온에서는 런칭 4주년을 맞이해

고객의 생각을 밝힌다는 크레온의 신념을 담아 어려운 불우이웃을 돕는

새로운 방식의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세상을 밝히는취지 아래, 시각장애아동들이 점자책 부족으로

책을 읽지 못하는 사실에 주목하면서 크레온-BOOK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크레온-BOOK 릴레이 캠페인은 웹/모바일 사이트에 접속에 동화책의 한 문장만 입력하면

점자로 자동 변환되어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 동화책이 제작되는 것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짧은 시간, 작은 노력으로 누구나 아주 쉽게 점자책을 만들 수 있도록

참여 프로세스를 단순화 하는데 집중하여 고객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쉬운 기부 플랫폼 덕분에 단 3일만에 이벤트 목표를 100% 달성(점자 책 완성)하는 등

폭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유저들의 자발적 요청으로 31차까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31차 릴레이 동안의 참여횟수는 총 86,532회였습니다.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만들어진 점자 동화책은 실제로

15개 시각장애아동 관련 단체와 아동들에게 기증되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참여가 쉬운 크레온-BOOK 릴레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온라인 주식 시장을 선도해온 크레온의 상품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였습니다.

 

본 캠페인은 간단한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 공헌에 기여한 의미를 인정받아

2015 웨어워드코리아 금융부문 증권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Creative]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