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 최대의 크리에이티브 축제, 2019 부산국제광고제가
지난 22일(목)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3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광고도 볼 수 있었어요!
무려 BC196년에 적혀진 로제다석이라고 하네요!.. 세상신기🤭
2019년 부산국제광고제는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 하는 국내 유일 국제 광고 어워드이자,
창조&기술 컨버전스 축제로써, 2만편이 넘는 다양한 출품광고들은 물론
흥미로운 컨퍼런스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행사 둘째날인 8월 23일(금)에 차이에서는
<‘디지털스럽게’가 뭐야?>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컨퍼런스는 Brand 0본부의 이연호 본부장님께서 발표를 해주셨는데요.
컨퍼런스룸을 가득 채운 청중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뜨거운 열기로 마무리가 되었다는 후문이 있었다고 합니다~!
요즘 시대의 광고인이라면 모두가 궁금해할만한 주제인 <What is 'DIGITALLY'?>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었는지 잠시 들여다 볼까요~?
“ATL스러운 것은 무엇이고, DIGITAL스러운 것은 무엇일까요?”
다들, 한 번 그 대답을 생각해보시겠어요?
정말 다양한 대답들이 떠오르는데요.
생각해보면, 디지털에서 한계라는 것은 없는데!
이러한 질문으로 ‘디지털스럽다’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지 않을까요?
No.1 디지털 종합 대행사 차이가
어떻게 디지털을 다루고, 활용하는지에 대한 사례를 통해
‘디지털스러운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이야기가 풀어졌습니다 :)
이날의 화두는 ‘탈’이었습니다!
DIGITAL [:디지탈] 이라는 관점에서
차이의 실제 캠페인 집행사례를 통해 ‘디지털스럽게’를 설명해주셨는데요.
첫 번째 ‘탈’은 [: BURN] !
“디지털에서 활활 탈 수 있는 소재인가”를 고려하는 것이
차이의 디지털크리에이티브 첫 번째라고 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만들어진
#동아제약 #박카스 #학과피로캠페인
TALK VALUE가 강한 ‘학과별 피로가 있다’는 얘기는
디지털에서 너도나도 할 것 없이 타오르며, 높은 캠페인 성과를 얻었는데요!
‘다른 학과편도 만들어주세요!’라는 소비자 요청이 잇따르며 특별예산을 편성!
2차영상이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대단대단..!)
두 번째 ‘탈’은 [: RIDE] !
수 많은 정보와 콘텐츠, 광고들이 넘쳐나는 디지털에서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쳐내지 않고, 브랜드캠페인에 공감하도록 하는 것!
즉, “소비자들이 탈 확률을 높이는가”를 고려하는 것이
차이의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두 번째 입니다!
이를 대표하는 캠페인이 바로
#아시아나 #몽골이_부르는_소리_캠페인 입니다!
경쟁사가 30년동안 독점한, 명확한 이미지가 없는 취항지 몽골… (입틀막,,막막,,^_ㅠ)
이 생소한 몽골에 소비자들이 탈 확률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 ‘데이터’ 였습니다.
크리에이티브적인 감보다는 ‘진짜 소비자의 니즈’를 찾고자 했거든요!!!
#차이_애드테크 #자체솔루션만 #무려6개!
차이만의 솔루션을 통해 몽골여행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보는 여행에서 듣는 여행으로! 탄생한 몽골캠페인은
독점노선 신규취항에도 불구하고,
성수기 평균치에 육박하는 탑승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박수갈채👏🏼👏🏼)
세 번째 ‘탈’은 [: BREAK AWAY]
“기존 형식을 탈피 할 순 없는가”에 대한 고민이
차이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의 화룡정점!
이런 고민 끝에 탄생한 캠페인,
#하이트진로 #이슬라이브
광고가 아닌 콘텐츠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2015년부터 5년째 이어져오는
국내 최고의 장수 콘텐츠 캠페인이죠!
여기서 그치지 않고,
기존의 형식을 탈피하고자 또 고민했더니
이런 캠페인도 탄생했습니다.
#하이트진로 #한방울잔
SNS 인증 열풍이 불며 구매문의가 폭주!
옥션정식판매 1분만에 서버다운, 2차 5천세트 완판! 네이버 실검 1위까지!
그야말로 ‘한방울잔 대란’이었죠!!!
이렇게 ‘디지털’이라는 말에 스스로가 한계를 두지 않으면,
더 재밌는 일들을 많이 할 수 있더라구요 :)
차이에서 진행했던 캠페인 사례를 통해
디지탈을 탈탈탈 털어본 40분!
다양한 캠페인이 소개될 때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며, 메모하고, 촬영하는 모습이 꽤 뿌듯하고, 인상깊었답니다 :)
디지털 시대에 사는 지금,
디지털 세대인 여러분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를 어떻게 다루고 계신가요?
'#CHAI_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S] 차이, 한국 최초! “2019 베스트 YouTube 미디어 전략 부문” 수상! (1) | 2019.10.14 |
---|---|
[CHAI NEWS] CJ X CHAI 연간 광고대행사 선정! (0) | 2019.09.25 |
[CHAI NEWS] 한양대 - COMMAH 방문인터뷰 (feat. 좋은광고로 뽑힌 “박카스 학과피로 캠페인”) (1) | 2019.09.04 |
[CHAI NEWS] 아시아나항공<뉴욕 캠페인> TVCF 크리에이티브부문 1위 등극!🏆 (0) | 2019.08.27 |
[CHAI NEWS] 광고계 동향 19년 7/8월호 – 빅데이터가 바꾸는 광고업계 풍경 (0) | 2019.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