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프로모션] 네스카페: The Hello Experiment -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가장 좋은 방법
차이지기 2014. 11. 19. 12:12Nescafe : The Hello Experiment
사회가 점점 각박해지면서 사람들은 자신이 잘 알지 못하는 사람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나에게 피해를 주진 않을까?, 다른 이유로 접근하는 건 아닐까?’ 하는 이유에서죠.
이런 생각들이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불신을 키우게 되는 것 같은데요,
네스카페에서는 이러한 사회 현상에 착안해
‘HELLO EXPERIMENT’라는 따뜻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실험은 이렇습니다. 한 도서관에 몰래 카메라를 여러 대 설치하고
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안녕하세요" 하고 인사를 건네는 거죠.
대부분 사람들은 ‘이 사람 뭐지?’하는 표정으로 쳐다보고는
인사를 받아주지 않거나, 자리를 피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잠시 후, 같은 사람이 인사를 하며 ‘어떤 것’을 건네자 사람들의 표정이 달라지며
아까와는 다른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이 ‘어떤 것’은 무엇일까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Agency : Publicis Italia, Italy
Released : 2014.11
[출처 : YouTube - nescafeitalia 채널]
차이 가족 사이에서도 서로 친해지고는 싶은데
무슨 말을 걸어야 할진 모르겠고,
사무실에서 지나칠 때마다 쭈뼛쭈뼛 어색한 인사를 건내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그럴 땐, 네스카페의 Hello Experiment처럼
"안녕하세요~”라는 따뜻한 인사말과 함께
가까운 221B에서 따뜻한 차 한잔을 나누며 서로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져보는 게 어떨까요?.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 나이키: Together - 르브론 제임스와 함께 승리를 향한 합성을 외쳐라! (0) | 2014.11.25 |
---|---|
[해외광고] 선데이 타임즈: Icons – 원테이크 방식의 컬쳐섹션 광고 (0) | 2014.11.21 |
[해외광고] 탑라인 키스 : The kiss - 도저히 떼어낼 수 없는 두 남녀의 사연 (0) | 2014.11.21 |
[해외광고] 긴노사라: Meeting - 흔한 광고주와 광고대행사의 아이디어 회의 (0) | 2014.11.20 |
[해외광고] 터키항공 : Epic Food - 드록바 vs 메시! 먹방 배틀의 승자는 누구? (2) | 2014.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