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oca-Cola - Braille
지난 2014년 코카콜라에서는 자사 제품에 ‘코카콜라’라는 브랜드 대신
미국에서 가장 많이 쓰는 250개의 이름인 크리스, 제시카 등의 이름을 새겨
즐거움을 나누는 코크 나누기(Share a coke) 캠페인을 진행했었습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이름, 친구, 가족의 이름이 새겨진 코카콜라와 함께
사진을 찍고 SNS에 올려 크게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하지만 이때 코카콜라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사람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바로 앞을 보지 못하는
시각장애인이었죠. 코카콜라에서는 이들에게도 즐거움을 공유하는 기쁨을
선물해주기 위해 새로운 자판기를 제작했는데요. 이 자판기에서 나오는 모든
코카콜라 캔에 새겨진 이름은 오직 시각장애인만이 알아볼 수 있도록
특수 점자 처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과 즐거움을 공유하고 싶어하는
코카콜라의 시도가 참 멋진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Anónimo, Mexico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adsoftheworldvideos 채널]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프로모션] 폴란드 인도주의 운동(PHA, Polish Humanitarian Action) – 아무도 듣지 않는 시리아의 스트리밍 서비스 (0) | 2015.05.19 |
---|---|
[해외프로모션] 그린티 – 걸으면 걸을수록 기분이 좋아지는 가죽 샌달 (0) | 2015.05.19 |
[해외프로모션] 현대자동차 - 아기를 위한 진정한 슈퍼카 ix1 (0) | 2015.05.18 |
[해외프로모션] 라디오 필라모니아 – 경적을 울릴 때마다 클래식 음악이 빵빵 (0) | 2015.05.18 |
[해외광고] 펩시 맥스(Pepsi Max) – 드론이 축구 심판으로 등장하는 21세기형 축구 (0) | 2015.05.18 |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