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bservator - RGB News
6월 14일은 세계 헌혈자의 날입니다. 우리나라는 대한 적십자의
꾸준한 홍보로 현혈자 수가 연간 3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혈액을 수입하지 않고 자급자족할 수 있는 정도라고 합니다.
반면, 지구 반대편 루마니아는 헌혈률이 1.7%밖에 되지 않기에
혈액이 턱없이 부족해 많은 사람이 긴급상황에서 목숨을 잃는다고 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재생 불량성 빈혈 판정을 받은 비비라는 이름을 가진
아기의 사연은 많은 사람에게 안타까움을 자아냈는데요.
이 아기는 수혈을 제대로 받지 못해 27개월의 짧은 생애를 끝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헌혈 장려를 위해 루마니아의 방송국인
옵저베토어(Observator)는 파격적인 방법으로 뉴스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Agency : Geometry Global Bucharest
Released : 2015.06
[출처 : YouTube - Geometry Global 채널]
옵저베토어는 헌혈 부족을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 뉴스 화면을
이용했습니다. 우리가 보는 TV 영상은 RGB(빨강, 초록, 파랑)을
기본으로 색상이 표현되는데요. 이 중 한 가지 색이라도 빠지면,
제대로 된 색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옵저베토어는 R(빨강)을
뺀 화면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 뉴스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결과는 아주 성공적이었습니다. 이 메시지는 1400만 명의 사람들에게
전달되어 루마니아의 헌혈률이 80%나 상승하는 효과를 일으켰다고 합니다.
또한, 루마니아 정부는 헌혈을 장려하기 위해 2015년 헌혈장려 예산을
300%나 늘렸다고 하는데요. 앞으로는 정부가 주도해 장기적으로 헌혈센터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색상을 이용한 기발한 뉴스 진행 방식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행동을 이끌어낸 멋진 프로모션이었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 칼스버그(Carlsberg) – 세상에서 둘도 없는 상쾌함을 선사하는 칼스버그 이발소 (0) | 2015.06.29 |
---|---|
[해외프로모션] 두바이 도로 교통청(Roads and Transport Authority of Dubai) – 안전 거리를 알려주는 신기한 라디오 (0) | 2015.06.26 |
[해외프로모션] 세계야생동물기금협회(WWF) – 귀여운 외모보다는 진실을 봐주세요. (0) | 2015.06.26 |
[해외프로모션] 걸프 대학교 (University of Guelph) – 행운을 가져다 주는 물고기 (0) | 2015.06.25 |
[해외프로모션] 유니온(Union) – #칸_로맨틱_차단_성공적 (0) | 2015.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