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프로모션] BC 질병관리센터 (ImmunizeBC) – 홍역 예방 접종을 홍보하는 신기한 우편물
차이지기 2015. 9. 9. 13:12ImmunizeBC - Measles DM
어린 시절 홍역에 걸려 등교하지 않는 친구 한 명쯤은
누구나 있었을 것 같습니다. 홍역은 공기를 통해 전염되며
감염률이 높은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아직도 매년 전 세계에선
10만 명의 어린이가 홍역으로 사망한다고 하는데요.
이 숫자는 교통사고나 에이즈 사망률보다 높다고 합니다.
홍역 백신을 접종하면 해결될 일이지만 지난 2008년 홍역 백신 접종을 하면
자폐증에 걸린다는 한 논문으로 인해 아이를 둔 많은 부모님들은
백신 접종을 꺼리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몇 년 후, 이 논문은
거짓이라는 게 증명되었지만 영국의 홍역 백신 접종률은 93%에서
73%까지 급감했다고 합니다. 영국의 BC 질병관리 센터에서는
백신 접종률을 높이고자 새로운 방식의 우편물을 각 가정으로
발송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Rethink, Vancouver, Canada
Released : 2015.08
[출처 : YouTube - Rethink Communications 채널]
BC 질병관리 센터에서는 영국에 거주하는 5만 명의 부모님들 앞으로
미스테리한 우편물을 발송했습니다. 봉투를 열면 아이들을 위험에
노출되게 하지 말자는 한 줄의 메시지가 등장하죠. 겉으로 보기엔
일반 우편물과 다를 바 없어 보이지만 잠시 후 이 우편물엔
홍역을 연상케 하는 빨간 점이 등장하게 됩니다. 이 빨간 점은 자외선에
반응하는 특수 잉크인 UV-잉크를 사용해 제작되었는데요.
아이를 가진 부모님들이라면 서서히 등장하는 빨간 점들을 보고
당장 백신 접종을 하러 병원으로 달려가실 것 같습니다.
홍역을 연상시키는 이미지를 봉투를 여는 순간 즉각적으로 보여주며
부모님들의 관심을 촉구한 기발한 프로모션이었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분석] 이케아(IKEA) - IKEA 상품들로 드럼연주를 선보이다 (2) | 2015.10.28 |
---|---|
[해외프로모션] 코카-콜라(Coca-cola) – 자랑스러운 당신의 이름으로 행복을 나누세요 (0) | 2015.09.11 |
[해외프로모션] 현대(Hyundai) – 산타페, 산타페 스포츠, 투싼 중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은 SUV는? (0) | 2015.09.08 |
[해외광고]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 성능, 디자인, 스피드 모두를 만족시키는 벤츠 SUV 시리즈의 새 이름 ‘G’ (0) | 2015.09.07 |
[해외프로모션] 데무스(Demus) – 평온해 보이는 단어 뒤에 숨겨진 두려운 메시지 (0) | 2015.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