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rand | Nissan |
Agency | TBWA Helsinki |
(이미지출처=UEFA Champions League)
닛산은 일본의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그들은 2014/2015 ~ 2017/2018년까지
유럽 축구대회인 UEFA Super Cup과
UEFA Champions League를 후원하는 기업입니다.
닛산은 권위있는 축구대회를 후원하는 동안,
자사 브랜드를 활용해 축구팬들에게 혁신적이고
흥미진진한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닛산은 자동차를 이용해
축구를 즐기는 방법을 만들어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자동차를 축구와 접목시켰을까요?
(이미지출처=유튜브)
일본에는 유명한 축구 게임이 있는데요,
그것은 Konami사에서 만든 PES(Pro Evolution Soccer) 시리즈입니다.
(아시아에서는 Winnig Eleven을 타이틀명으로 사용)
닛산은 자동차로 축구 게임을 즐기게 할 계획을 발표했고,
자사의 자동차인 Qashqai를 PES 2016의 게임 컨트롤러로 만들었습니다.
자동차 엔지니어와 게이머, UX 디자이너를 조합한 팀을 구성했고
핸들과 가속, 감속 페달 등의 운전 인터페이스가
각각 게임 조종 버튼이 되도록 제작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http://www.nissan.se/SE/sv/experience-nissan/controller.html
위의 링크로 접속하면 닛산 컨트롤러 프로젝트의 영상과
챔피언스리그와 연계한 프로젝트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닛산 컨트롤러 프로젝트는 11월 25일 축구팀 말뫼 FF와 파리 생제르망의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 중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닛산의 기업 철학은 ‘Innovation that Excites’입니다.
닛산은 사실 축구와는 연관성이 없는 브랜드지만,
축구게임과 자동차를 크로스 오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축구팬들에게 새로운 흥분을 선사했고,
이를 통해 자사의 브랜드 철학을 효과적으로 어필했습니다.
많은 자동차 브랜드들이 일반적인 시승 프로모션에 열을 올리고 있을 때,
닛산은 소비자들이 PES 2016 플레이를 하면서 차량 시승체험을 하도록 만든 것입니다.
거기서 거기인 똑같은 시승행사가 아닌,
닛산의 혁신적인 체험형 시승캠페인!
어떠신가요? 한번 체험해보고 싶지 않으세요?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분석] 게토레이(Gatorade) - 게토레이, 열정을 후원하다 (0) | 2015.12.07 |
---|---|
[해외광고분석] 스쿼티포티(Squatty Potty) - 7일 만에 2백만 뷰(view)를 기록한 B급 튜토리얼 광고 (0) | 2015.12.04 |
[해외광고분석] 호주관광청 - 호주에서 만나는 세상에서 가장 큰 셀프 카메라 (0) | 2015.12.01 |
[해외광고분석] 메이시스(Macy’s) - 크리스마스에는 나를 위한 소원 대신 상대방을 위한 소원을 빌어주세요! (0) | 2015.11.30 |
[해외광고분석] 멘토스(Mentos) - 멘토스(Mentos)가 당신의 대화 멘토(Mentor)가 되어드립니다! (0) | 2015.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