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광고분석] 재규어(Jaguar) - 가상현실이 아니라 진짜 현실 주행을 체험하라!
차이지기 2016. 5. 26. 21:18Brand | Jaguar |
Agency | Y&R |
360도카메라로 시승기, 주행경험을 느끼게 하려는 자동차브랜드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상현실이 아무리 사실에 가까워도 결국엔 가상에 불과합니다.
현실의 생생함을 따라가지 못하는 요인들이 많기 때문이죠.
재규어는 F-Type을 공개하면서 VR, 360도 카메라의 한계를 벗어나
정말 생생한 주행경험을 주고 싶었습니다.
경쟁브랜드와는 다르게 가상을 뛰어넘는 컨텐츠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출처 = 유튜브)
재규어는 행사장 부스에 차량을 전시해놓았습니다.
그리고 가상현실 체험장이라고 표시를 해두었네요.
(출처 = 유튜브)
행사 진행자가 사람들에게 차량에 설치돼 있는 특별한
가상현실 장치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사람들은 호기심을 가지고 재규어에 탑승하는데요~
(출처 = 유튜브)
머리에 착용한 기기에서 가상현실 화면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그런데, 이건 사실 속임수입니다 ^.^
(출처 = 유튜브)
탑승자가 가상현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사이,
재규어를 운전할 드라이버가 옆 문으로 탑승합니다.
그리고 재규어는 가상현실이 아니라 실제 현실을 달리기 시작합니다.
(출처 = 유튜브)
시승자들은 다이나믹한 주행 체험에 놀라워하며 만족스러워 하는데요.
그럴 수 밖에 없죠. 시승자들이 느꼈던 주행 경험은 가상현실이 아닌, 진짜 현실이었으니까요!
(출처 = 유튜브)
가상현실에서밖에 느낄 수 없다고 생각했던, 비현실적으로 다이나믹한 주행이 사실은 진짜 현실이라는 반전!
이 영상을 보는 모든 사람들이 한 번쯤 F-Type 제규어를 타 보고 싶게끔 만들었던 재치있는 아이디어였습니다.
이렇게나 생생한 체험은 가상으로 결코 얻을 수 없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느끼게 해준 프로모션이었는데요~
범람하듯 쏟아져나오는 가상현실 컨텐츠 사이에서,
오히려 그들이 가지지 못하는 현실의 가치를 보여준 재규어의
시승 체험이 더 특별하게 보입니다.
가상현실에 몰래카메라 형식을 덧붙인 신선한 사례였네요~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분석]소도피자(Sodo Pizza) - 실시간으로 온에어되는 피자배달 방송 (1) | 2016.06.02 |
---|---|
[해외광고분석] 폭스바겐(Volkswagen) - 트레일러와 함께 거꾸로 달려도 안전해요~ (0) | 2016.05.30 |
[해외광고분석] 닛산(Nissan) - 불가능해 보이는 작업까지 해내는 자동차 (0) | 2016.05.23 |
[해외광고분석] #PrettyShady - 게임으로 획득하는 선크림 (0) | 2016.05.16 |
[해외광고분석] 니베아(NIVEA) - 멀리에서도 사랑하는 사람의 온기를 느끼세요 (0) | 2016.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