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프로모션] 소니채널(Canal Sony) – 단 5초만에 스타가 되는 뜻밖의 오디션!
차이지기 2014. 12. 5. 15:29Canal Sony - Skip AD Festival
세계 온라인 광고 영상 컨텐츠의 가장 큰 적은
영상이 재생되기 전에 유저들이 누르게 되는 스킵 버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스킵 버튼 클릭을 막기 위해 이런저런 시도를 했지만
이렇다 할 시선을 끌지 못하고 번번히 실패로 돌아갔는데요,
브라질에서는 스킵 버튼의 클릭을 막기 위해
THE VOICE라는 오디션 프로그램과 기상천외한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Agency : Publicis Brasil
Released : 2014.11
[출처 : YouTube – Adsoftheworldvideos 채널]
Skip Ad Festival은 유투브의 5초 광고를 활용해
유저가 The Voice의 출연자들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출연자들은 5초동안 가장 자신 있는 노래를 부르게 되는데요
유저는 노래가 맘에 들지 않을 시 스킵 버튼을 누르면 되고,
맘에 드는 뮤지션의 노래가 있다면 유저는 노래를 감상하면 되는 거죠.
유투브에서 쉽게 지나치게 되는 5초 광고와
오디션 프로그램과의 특성을 잘 연결시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좋은 사례였습니다.
이어서 아우디와 폭스바겐에서 출시한 신형 자동차의 특성과
유투브 5초 스킵을 절묘하게 연결시킨 영상광고도 같이 확인해 보시죠!
Audi R8 - Gone in 5 seconds
[출처 : YouTube – OgilvyCT 채널]
Volkswagen : Automatic Skip AD
[출처 : YouTube – AlmapBBDO 채널]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수상작 소개 특집 1탄 - 클리오 어워즈 (0) | 2014.12.08 |
---|---|
[해외광고] 클릭 헬스 - 사무실에 최적화된 크리스마스 캐롤 (0) | 2014.12.05 |
[해외프로모션] 노에미 재단 - 아이의 눈으로 바라보는 장애인의 모습 (0) | 2014.12.04 |
[해외프로모션] 네덜란드항공 – 기내에서만 받을 수 있는 뜻밖의 선물 (0) | 2014.12.04 |
[해외광고] 올드 스파이스(Old Spice) - 집착하는 엄마 vs 관대한 아빠가 선사하는 세기의 노래대결 (0) | 2014.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