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nal Sony - Skip AD Festival


세계 온라인 광고 영상 컨텐츠의 가장 큰 적은

영상이 재생되기 전에 유저들이 누르게 되는 스킵 버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스킵 버튼 클릭을 막기 위해 이런저런 시도를 했지만

이렇다 할 시선을 끌지 못하고 번번히 실패로 돌아갔는데요,

브라질에서는 스킵 버튼의 클릭을 막기 위해 

THE VOICE라는 오디션 프로그램과 기상천외한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Agency : Publicis Brasil

Released : 2014.11



[출처 : YouTube – Adsoftheworldvideos 채널]




Skip Ad Festival은 유투브의 5초 광고를 활용해

유저가 The Voice의 출연자들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출연자들은 5초동안 가장 자신 있는 노래를 부르게 되는데요

유저는 노래가 맘에 들지 않을 시 스킵 버튼을 누르면 되고,

맘에 드는 뮤지션의 노래가 있다면 유저는 노래를 감상하면 되는 거죠.

유투브에서 쉽게 지나치게 되는 5초 광고와

오디션 프로그램과의 특성을 잘 연결시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좋은 사례였습니다. 


이어서 아우디와 폭스바겐에서 출시한 신형 자동차의 특성과 

유투브 5초 스킵을 절묘하게 연결시킨 영상광고도 같이 확인해 보시죠!


Audi R8 - Gone in 5 seconds



[출처 : YouTube – OgilvyCT 채널]


Volkswagen : Automatic Skip AD



[출처 : YouTube – AlmapBBDO 채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