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수상작 소개 특집 1탄 - 클리오 어워즈


오늘은 기획특집으로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2014 클리오 어워즈에서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았던 영상부문 수상작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클리오 어워즈는 1959년 설립되었으며 출품작 중 10% 이내에서
shortlist를 재평가하여 수상자를 결정하는 엄격한 심사방식으로 유명한데요,
과연 어떤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을까요? 바로 지금 확인해 보시죠.

 

Amnesty International - Pens


 

국제 엠네스티(국제인권운동단체)는 모든 사람의 인권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프랑스지부는 폭력을 반대하고,
자유를 지키기 위해 힘쓰는 사람들의 권리를 알리는 활동을 오랜 기간 해왔는데요,
클리오 어워즈 브론즈 수상작인 Pens에서는 자유를 위해 힘쓰는 사람들에게
작은 힘을 보탤 때, 비로소, 변화가 일어날 수 있음을 알려주고자
펜의 촉을 비주얼 모티브로 활용하여 감각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Agency : TBWA, PARIS

Released : 2014.01

 

 

 

 

[출처 : YouTube – TBWA PARIS 채널] [2014 Clio awards : Bronze]


지난 50년간 국제 엠네스티 프랑스지부에 모인 수 천개의 서명은
서명이 모인 개수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을 정부의 억압과 폭력에서 해방시켜주었다고 합니다.
한 사람의 서명은 본인이 생각하기엔 작아 보일진 몰라도
모이면 강력한 힘을 지닌다는 것을 시사해주는 멋진 광고었습니다.


Mercedes-Benz - Camera Fantastic Journey


요정은 하늘을 날아다니는 말 즐란토와 무지개 강물 근처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즐란토는 무지개 강물을 마시다가 어두운 동굴로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거기엔 못된 괴물이 살고 있었습니다. 과연, 요정과 즐란토는 동굴을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까요?

 

Agency: Jung von Matt
Released : 2014.02

 

 

 

[출처 : YouTube – Adsoftheworldvideos 채널] [2014 Clio awards : GOLD]


자동차 센서는 아이들이 체격이 작기 때문에 뒤에 있다는 것을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동차 후방 카메라 본연의 기능은 거리를 스케치북 삼아 그림을 그리고
노는 아이까지 포착해야 한다는 인사이트를 잘 활용한 광고인 것 같습니다.



HBO GO : Faithful - True Detective


TV보다가 가장 짜증날 때는 다른 사람이 옆에서 말 걸때죠.

하지만 그게 부모님이라면 어떨까요? 절대 싫은티를 낼 수 없겠죠?

이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 딱 하나 있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SS+K New York, USA

Released : 2014.06

 

 

 

[출처 : YouTube – Лев Каннский 개인 채널] [2014 Clio awards : GOLD]

 

HBO GO의 에어플레이 기능을 사용한다면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HBO 온라인 방송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의 방해 없이 TV를 시청하고 싶은
자녀들의 마음을 제품의 기능과 자연스럽게 녹인 인사이트 넘치는 광고였습니다.
HBO GO의 다른 광고도 함께 감상해보세요.


HBO GO : What's he in - Game of Thrones

 

 

[출처 : YouTube –Elefante Gráfico 개인 채널] [2014 Clio awards : GOLD]

 

 

HBO GO : Girls - Awkward Makeout Scene

 

 

 

[출처 : YouTube – Лев Каннский 개인 채널] [2014 Clio awards : GOLD]

 

 

Guinness - Sapeurs Documentary


올해 GRAND 수상의 영광은 Guiness의 Sapeurs Documentary에게 돌아갔습니다.
모델이 된 사피르(Sapeur)는 콩고에서 가장 품격 있는 멋진 남성들의
모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철학은 인생의 즐거움을 느끼는거죠.
환경이 어렵고, 돈이 없어도 그들은 인생을 평화롭게 즐기며
그들만의 문화를 만들며 살아갑니다. 무엇이 될 것인지 선택하는 그들의 인생과
기네스가 더없이 잘 어울렸기에 Grand를 수상할 수 있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사피르의 품격을 느껴보세요! 

 

Agency : AMV BBDO, UK 
Released : 
2013.09

 

  

 

 [출처 :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2014 Clio awards : GRANDE]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