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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웹어워드 모바일웹 마케팅-마케팅 부문 최우수상

맥도날드 행운버거 '골든스노우 모아 금빛행운을 잡아라' 캠페인

 

세계 패스트푸드 1위 업체 맥도날드에서는 

2014년 새해 소망을 이루고자 하는 고객들의 염원을 담은

새해맞이 특별 메뉴인 행운버거를 출시를 기념해

페이스북을 통해 '골든스노우 모아 금빛행운을 잡아라'캠페인과 

온,오프가 연계된 'Happy And'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간단한 인터랙션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골든스노우 모아 금빛행운을 잡아라'는 

5개의 골든스노우를 클릭해 행운버거 세트가 완성되는 과정을 통해 

자발적인 이벤트 참여는 물론 출시되는 신 메뉴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총 2달 동안 전국 6개의 매장에서 진행된 ‘Happy And’는 

오프라인 이벤트와 연계한 행운권 추첨을 통해 많은 유저들에게 

금빛행운의 기회를 선사했습니다. 또한, 새해에 친구를 태깅해 덕담을 남기면 

행운버거 쿠폰을 리워드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페이스북 신규팬 유입을 눈에 띄게 증가시켰습니다.



행운버거 캠페인은 새해 한정 판매라는 기간적인 제약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이벤트 참여자만 122,555명을 기록했으며 오프라인 이벤트에서도 

열화와 같은 참여를 이끌어 내어, 무려 100만개 이상의 행운버거가 판매되는 

성공적인 세일즈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런 성과 덕분에 

맥도날드 행운버거 캠페인은 신제품 런칭에 있어 소셜채널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잘 보여준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진행된 맥도날드의 따뜻한 캠페인으로

많은 분들이 서로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시간을 가지셨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차이 커뮤니케이션도 소비자와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따뜻한 캠페인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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