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uroidiomas - Google MadWords


불과 10년 전만 해도 전자사전이나 두꺼운 사전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자주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출현으로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 때

구글이나 포털사이트의 외국어 사전 서비스를 통해 단어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죠.

이런 상황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나라라면 모두 

마찬가지일 것 같은데요. 페루의 유명 어학원인 유로이디오마스(Euroidiomas)에서는 

10대, 20대들이 외국어를 찾을 때 대부분 구글 검색을 사용한다는 점을 이용해 

어학원을 홍보하는 유익한 키워드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Lowe Peru, Lima, Perú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Lowe Calories 채널]



구글 검색창에 자신이 알고 싶은 영어 단어를 입력했을 때 그 단어의 제대로 된

의미를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유로이디오마스에서는 

구글 애드워즈의 키워드 광고를 활용해 영어 단어에 숨겨진 의미를 전달하는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이 어학원에서는 스페인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영어 단어를 먼저 선정한 뒤, 그 단어에 숨겨진 다른 의미를 전달하는

키워드 광고를 진행했는데요. 구글에서는 soap를 검색했을 때 ‘비누’나 

‘깨끗이 함’이라는 뜻이 등장하지만 이 학원에서는 검색창 바로 아래에

‘비누’나 ‘깨끗이 함’이라는 뜻 외에도 ‘드라마’라는 뜻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유로이디오마스에서 영어를 배우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이 밖에도 Fly를 검색했을 때는 ‘날다’라는 뜻이 나오지만 이 어학원에서는 

‘날다’라는 뜻 외에 ‘파리’라는 뜻을 갖고 있다는 것과 wave는 ‘잔물결’외에도 

‘반갑다고 인사하며 손을 흔드는 것’을 뜻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검색창에서 단어를 검색했을 때는 그 단어의 일반적인 의미를 

전달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이 어학원에서는 영어 단어가 갖고 있는 

다른 의미를 알려주며 사람들이 단어를 검색할 때마다 두 가지 의미를 

기억하게 도와줬다는 점에서 멋진 캠페인인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