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프로모션] 유로이디오마스(Euroidiomas) – 하나를 검색하면 열을 아는 외국어학원의 구글 광고
차이지기 2015. 4. 10. 23:47Euroidiomas - Google MadWords
불과 10년 전만 해도 전자사전이나 두꺼운 사전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자주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출현으로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 때
구글이나 포털사이트의 외국어 사전 서비스를 통해 단어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죠.
이런 상황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나라라면 모두
마찬가지일 것 같은데요. 페루의 유명 어학원인 유로이디오마스(Euroidiomas)에서는
10대, 20대들이 외국어를 찾을 때 대부분 구글 검색을 사용한다는 점을 이용해
어학원을 홍보하는 유익한 키워드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Lowe Peru, Lima, Perú
Released : 2015.03
구글 검색창에 자신이 알고 싶은 영어 단어를 입력했을 때 그 단어의 제대로 된
의미를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유로이디오마스에서는
구글 애드워즈의 키워드 광고를 활용해 영어 단어에 숨겨진 의미를 전달하는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이 어학원에서는 스페인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영어 단어를 먼저 선정한 뒤, 그 단어에 숨겨진 다른 의미를 전달하는
키워드 광고를 진행했는데요. 구글에서는 soap를 검색했을 때 ‘비누’나
‘깨끗이 함’이라는 뜻이 등장하지만 이 학원에서는 검색창 바로 아래에
‘비누’나 ‘깨끗이 함’이라는 뜻 외에도 ‘드라마’라는 뜻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유로이디오마스에서 영어를 배우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이 밖에도 Fly를 검색했을 때는 ‘날다’라는 뜻이 나오지만 이 어학원에서는
‘날다’라는 뜻 외에 ‘파리’라는 뜻을 갖고 있다는 것과 wave는 ‘잔물결’외에도
‘반갑다고 인사하며 손을 흔드는 것’을 뜻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검색창에서 단어를 검색했을 때는 그 단어의 일반적인 의미를
전달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이 어학원에서는 영어 단어가 갖고 있는
다른 의미를 알려주며 사람들이 단어를 검색할 때마다 두 가지 의미를
기억하게 도와줬다는 점에서 멋진 캠페인인 것 같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광고] 11번가 - 청춘, 이젠 오해에서 이해로 (0) | 2015.04.13 |
---|---|
[국내광고] 리복 - 지하철 펌프 배틀 (0) | 2015.04.13 |
[해외광고] 안드로이드 – 절대 skip 버튼을 누를 수 없는 유투브 5초 광고 (0) | 2015.04.10 |
[해외광고] 맥도날드 – 3월 24일 화요일! 전세계인이 맥도날드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 (0) | 2015.04.09 |
[해외광고] 지프(Jeep) – 당신이 달리는 풍경이 음악이 된다 (0) | 2015.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