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eineken - Bottle to the World – 2014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위치한 요하네스 버그는 다양한 관광지와

풍부한 볼거리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도시로 

잘 알려져 있지만 요하네스버그에 거주하는 95%의 시민들은 한 번도 해외여행을

가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매년 명절 때마다 인천 공항이 미어터지는 장면이

뉴스에 나오는 걸 생각해보면 우리나라와 정말 다른 풍경인데요.

세계적인 프리미엄 맥주 하이네켄에서는 요하네스 버그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요하네스 버그를 떠나지 않고도 세계를 여행할 수 있는 기발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방법인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M&C Saatchi Abel Cape Town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MC Saatchi Abel 채널]



하이네켄에서는 높이가 4m에 이르는 인터렉티브 맥주병을 제작했는데요.

이 맥주병엔 세계여행이 가능한 초대형 스크린을 설치했습니다.

스크린을 터치하면 이 카메라는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도시인 뉴욕,

열정이 넘치는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 중국의 심장인 상해를 

360도 둘러보며 여행할 수 있는데요. 이 도시 안에 숨겨진 하이네켄 맥주병을 

찾으면 근처 매장에서 하이네켄까지 마실 수 있는 쿠폰까지 제공된다고 합니다.

하이네켄의 OPEN YOUR WORLD라는 슬로건에 맞게 요하네스 버그의 

시민들에게 세상을 보는 눈이 넓어지는 기회를 제공해준 프로모션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