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Zero Coke - Drinkable Advertising


입으로 음료를 맛보는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제로 코크에서는 입 뿐만 아니라 눈과 귀로 음료를 마시는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이 광고는 TV, 옥외광고,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확인해보시죠!


Agency : Ogilvy & Mather, USA

Released : 2015.06



[출처 : YouTube – adsoftheworldvideos 채널]



코카콜라에서는 입과 눈, 귀를 통해 코크 제로를 마시는 짜릿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참여만 해도 코크 제로가 무료로 증정이 되었는데요.

무료 증정보다 매력적인 것은 코크 제로를 마시기 위해 참여하는 재미였습니다.

소비자가 디스펜서에 코크 제로를 마시려고 컵을 대면 대형 옥외광고판에서 

코크 제로가 투명한 빨대 사이로 지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TV로 중계되는 경기와 대형 콘서트, 농구장에서는 코크 제로의 광고가 

등장했을 때 음악을 식별해주는 모바일 앱인 샤잠(Shazam)으로 

광고의 사운드를 인식시키면 얼음컵에 코크 제로가 채워지는 모습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죠. 라디오 광고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샤잠(Shazam)앱을 통해 코크 제로를 컵에 따르는 라디오 광고를 들려주면 

모바일에 등장한 얼음컵에 음료가 채워져 청량감을 제공했습니다.

잡지와 전단지는 코크 제로를 마실 수 있는 종이컵으로 변신이 되었으며 

트위터에서는 유저가 코크 제로 채널에서 꿀꺽꿀꺽이라고 쓰여있는 포스팅에 

꿀꺽꿀꺽이라는 댓글을 남기면 코크 제로를 무료로 제공하기도 했죠. 

디지털 사이니지에서는 모바일과 연동하면 빨대로 코크 제로를 마시는 

모습을 통해 실제 음료를 마시는듯한 즐거움을 선사했는데요. 

매체의 경계를 넘나들며 코크 제로를 마시는 즐거움을 알린 

기발한 프로모션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