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romo and Activation 부문 (1)


Grand Prix


Volvo UK – LifePaint


Agency : Grey London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Volvo Car UK 채널]


- 매년 영국에서는 19,000건 이상의 자전거 사고가 발생

-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볼보에서는 특수 페인트를 제작

- 몸과 자전거, 가방에 뿌리면 밤에는 밝게 빛나기에 운전자의 충돌 사고 사전 예방


Gold


Citizen - Chasing Horizons


Agency : Wieden + Kennedy Amsterdam

Released : 2014.08



[출처 : YouTube – CITIZEN WATCH 채널]


- 위성전파를 3초 내에 수신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시계인 세이코의 

  Eco-Drive SATELLITE WAVE F100시계를 홍보하는 프로모션 

- 장소를 옮겨 다녀도 위성을 통해 3초 만에 시간이 설정되는 시계 기능을 활용. 

  8시간을 비행하며 해가 지는 시간을 동일하게 촬영함 

24장의 일몰 사진과 함께 24번의 우수한 시간 전환 능력을 홍보.


Sport Clube do recife - Security moms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Ogilvy Brazil 채널]


- 브라질엔 축구를 사랑하는 팬도 많지만 팬들끼리 싸우거나 죽이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음

- 축구팬의 엄마들이 경기장에서 이들을 막는 보안요원으로 변신

- 어머니들이 보안요원으로 변신한 이후 사망사고는 전혀 일어나지 않았음


States United to Prevent Gun Violence - The Gun Shop


Agency : Grey Group New York, New York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States United to Prevent Gun Violence 채널]

- 미국 사람의 60%는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총이 삶을 안전하게 지켜줄 거라고

  생각하지만 총기로 인해 자살 비율은 더욱 증가 

- 총기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소셜 실험을 진행. 

- 판매하는 총에 해당 총기 모델이 사용된 비극적인 사고

  (5살 아이가 실수로 발사해 사람을 죽이거나 학교에서 20명이  넘는 아이들을 죽인 사건 등)들을 

  태그에 붙이고, 직접 설명해줌

- 영상이 공개된 첫째 주, 1200만 건 이상 시청됨

- 총기 구입을 희망하던 80%의 소비자가 총기를 구입하지 않기로 결정

- 총기 규제 탄원서 서명 1250% 증가


LOREAL - Make up genius


Agency : McCann Paris

Released : 2015.02



[출처 : YouTube – lorealparisnyc 채널]


- 로레알의 제품을 언제 어디서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 100가지 이상 얼굴 표정 인식이 가능하며,  약 1천 개의 로레알 제품을 시연해 볼 수 있음.

- 실제로 매장에 진열된 제품도 에플리케이션으로 스캔하면, 

  애플리케이션으로 바로 메이크업 시연해 볼 수 있음 

- 애플케이션에서 시연해 본 제품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구입 가능. 

- 2015년 가장 혁신적인 회사로 선정

-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회수 1000만 건 이상, 제품 이용 횟수 6,500만 건, 

  2500만 건의 다양한 화장법이 시도 됨.


Fundacion Favaloro - The salt you can see


Agency : Grey Buenos Aires Oruga Cine

Released : 2015.06



[출처 : YouTube - GreyArgentina 채널]


- 아르헨티나 국민들은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는 양의 소금을 섭취하고 있음

- 얼마나 많은 소금을 섭취하고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식용 색소를 넣은 소금을 만듦

- 사람들이 자신이 섭취하는 소금의 양을 확인하며 버즈를 일으킴


The ALS Association - The ice bucket challenge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The ALS Association 채널]


- 희귀질환인 루게릭병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모금 캠페인

- 차가운 얼음 물을 뒤집어쓰는 순간 근육이 수축되는 고통이 루게릭병 환자들의 

  고통과 흡사하며 이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보자는 취지로 진행

- 많은 셀럽들의 참여와 더불어 1천7백만 건 이상의 영상이 제작됨. 

- 159개국 4억 4천만 명이 참여해 페이스북 역사상 두 번째로 이슈가 된 캠페인으로 기록됨


No Somos Delito - Holograms For Freedom


Agency : DDB Madrid, Madrid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DDB España 채널]


- 스페인에서는 지난 2014년 의회와 관공서 등 중요 시설 주변에서 

  시위를 금지하는 ‘시민 안전법’이 통과 

- 이 법을 어기면 불법 시위를 주도한 사람에게는 우리 돈으로 약 7억 원의 벌금 부과

- 스페인 시민들이 자신의 권리를 행사하고 자유를 표현하고자 3차원 홀로그램 시위대 제작 

- 자신의 얼굴을 사이트에 업로드하면 3차원 홀로그램 시위대에 참여 가능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