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R 부문 (2)


Gold


Campofrio – Ashes


Agency : McCann Madrid

Released : 2015.04



[출처 : YouTube – fmcomms 개인채널]


- 식품 기업인 Campofrio는 크리스마스가 되면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전하는 

  캠페인을 진행해왔지만 2014년엔 공장이 불에 타면서 캠페인을 

  진행하지 못하게 됨

- 화재로 인해 공장 근로자들의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이 되자 

  Campofrio에서는 그 날 공장에서 일했던 894명의 사람들에게 편지와 

  공장의 재로 만들어진 벽돌을 보냄

- 편지의 내용은 로마의 건축물이 오랜 시간이 지나도 견고하게 

  버티는 이유는 벽돌에 재(Ashes)를 넣어서 만들기 때문이듯 Campofrio의 공장은

  비록 불에 타서 재로 변해버렸지만 공장이 다시 세워지는 날 함께 일한 근로자들과  

  더 단단한 관계가 될 거라는 메세지 전달


Zdk Gesellschaft. Nazis Against Nazis 

– Germany’s Most Involuntary Charity Walk


Agency : GGH Lowe Hamburg Grabarz & Partner Hamburg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RedazioneBrandNews 채널]


- 독일 바이에른의 작은 마을 분지델엔 나치의 핵심 인물인 루돌프 헤스의 무덤이 위치

- 이로 인해 나치를 신봉하는 네오 나치들의 행진 집회가 25년 동안 열리고 있음

- 마을 주민들은 네오 나치가 1미터 행진할 때마다 1유로의 기부금을,

  행진을 모두 마치면 1만 유로를 기부하는 '레히츠 게겐 레히츠

  (Rechts gegen Rechts)행사를 진행

- 모든 기부금은 네오 나치들을 반대하는 시민 단체에 전달


Burger King - Proud Whopper


Agency : David

Released : 2014.11



[출처 : YouTube – RedazioneBrandNews 채널]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이퍼레이드를 앞둔 시점에 진행

   버거킹에서는 프라우드 와퍼(Proud Whopper)라는 새로운 메뉴를 런칭해 한정판매

무지개 포장지로 감싼 프라우드 와퍼를 먹어본 소비자들은 맛이 특별한 것 같다는 평가를 내림

하지만 기존 와퍼(Whopper)와 똑같은 제품이었으며 무지개색 포장지 속엔 

   ‘우리의 내면은 모두 같은 사람입니다(We are all the same inside)’라는 문구로 

   성소수자의 인권을 지지


The ALS Association - The ice bucket challenge


Agency : The Als Association

Released : 2015.03



[출처 : YouTube – The ALS Association 채널]


- 희귀질환인 루게릭병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모금 캠페인

- 차가운 얼음 물을 뒤집어쓰는 순간 근육이 수축되는 고통이 루게릭병 환자들의 

  고통과 흡사하며 이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보자는 취지로 진행

- 많은 셀럽들의 참여와 더불어 1천7백만 건 이상의 영상이 제작됨. 

- 159개국 4억 4천만 명이 참여해 페이스북 역사상 두 번째로 이슈가 된 캠페인으로 기록됨


Chevrolet - #Technologyandstuff: 

Rapid Integration Turns Pr Crisis Into Social Currency


Agency : Fleishman Hillard

Released : 2015.04



[출처 : Vimeo - MediaCat TV 채널]


메이저 리그의 스폰서인 쉐보레에서는 새로 출시한 콜로라도 트럭에 대한 

  강한 인상을 남기기 위해 메이저 리그 MVP와의 인터뷰를 진행. 

선수와 인터뷰를 하는 대신 쉐보레 콜로라도 차량을 홍보하며 

   선수에게 쉐보레 콜로라도의 열쇠를 증정. 

인터뷰에서 언급한 쉐보레 콜로라도 트럭의 장점인 기술(Tehcnology)과 

   힘(Stuff)은 유저들끼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로 제작됨


Adobe - Photoshop Murder Mystery


Agency : Elderman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Catalina Aldana 채널]


할로윈 시즌을 맞이해 진행. 유저들이 포토샵에서 활용되는 디자인 툴인 

   레이어, 줌 등의 기능을 활용해 살인사건의 단서를 수집

3일만에 100만 회 이상 노출. 해당 게임은 2,200회 다운로드 되었으며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15%에서 76%로 증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