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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Beck's

 

Agency

BBDO





맥주 브랜드 벡스(Beck's)함께 마실 때 좋은 맥주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친구들과 함께 자사 맥주를 즐기는 순간을 부각시켜줄 수 있는 아주 특별한 맥주를 제작했습니다.

바로, 벡스의 뚜껑 위에 360도 영상을 찍을 수 있는 렌즈 "Capcam"을 붙인 것입니다.





벡스는 제품 뚜껑 위에 붙은 "Capcam"을 떼어 스마트폰 렌즈에 끼우면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순간을 360도로 담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360도 촬영은 기존의 평면적 영상과는 달리

주변에 있는 모든 장면을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벡스는 메인 타겟인 젊은 세대들이

술자리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공유한다는 점을 이용해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Capcam을 제공하였습니다.

혼자 있을 때보다는 여럿이 함께 있는 순간과 현장을 담을 때

더 제 기능을 발휘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겠죠.

 

이렇게 찍은 사진은 Capcam과 연동된 페이스북에 실시간으로 업로드 되도록 하여

친구들과 맥주를 마시는 즐거운 순간을 더욱 생생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평면적 영상과는 차별화된 경험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선사하였습니다.


(출처 = 유튜브)

 


Capcam 타겟들의 특징과 최신 트랜드 기술을 반영하여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던 브랜딩 캠페인이었습니다.

 

특히, 이 사례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360도의 색다른 활용 방법입니다.

최근 많은 브랜드에서 360도 영상을 활용하여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는데,

대부분 360도의 강점인 "생생함"을 전달하기 위해서

360도로 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곤 합니다.


하지만, 벡스는 친구들과 함께 벡스를 마시는 행복한 순간을 

소비자들이 직접 360도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도록 하였고,

이를 SNS에 공유하여 친구들과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타겟들이 360도 영상을 수동적 자세에서 받아 들이도록 하였다면

벡스는 소비자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벡스를 마시는 즐거운 순간의 찰나까지 

놓치지 않고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360도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의 역사가 짧은 만큼 ,

앞으로도 등장할 360도 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들이 기대되는

360도 활용 SNS 캠페인 사례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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