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rno - Arno Natural Mix
건강을 챙기기 위해 생과일쥬스를 사서 먹는 것보다
직접 갈아서 먹는 분들이 요즘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해외도 웰빙을 위해 과일주스를 사 먹기보다는 과일을 통째로
갈아 마시는 사람들이 참 많은 것 같은데요. 브라질의 믹서기 제조 업체인
아르노(Arno)에서는 새로 나온 믹서기가 더 많은 과일즙을 추출한다는 것을
홍보하기 위해 어깨가 들썩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프로모션인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Publicis Brasil
Released : 2015.05
[출처 : YouTube - Daguito Rodrigues 개인채널]
아르노에서는 과일즙을 미디 사운드로 변형한 뒤, 회로 기판을 연결해
각 과일들을 건반처럼 사용해 연주를 들려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음악이 길어지고 과일을 더 많이 터치할수록 생과일을 통째로 짜는 듯한
느낌이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달될 것 같은데요. 더 많은 과일즙이 나온다는
믹서기의 장점을 음악으로 치환해 재기 발랄함을 더한 프로모션이었습니다.
이와 유사한 사례로 슈즈 멀티샵인 풋락커에서는 새로 출시한 나이키 운동화를
홍보하기 위해 랩 배틀 컨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메인 타겟의 문화 코드인
랩을 활용해 신상 운동화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Foot Locker x Nike Huarache
- Exclusive Sneakers with Big Personalities
Agency : CLM BBDO Paris Bête et Mechant
Released : 2015.03
또한 마쯔다에서는 자사의 해치백 모델인 마쯔다3를 홍보하기 위해
아이폰 전용 액세서리인 모지스(Mogees)와 콜라보레이션으로
멋진 영상을 만들기도 했는데요. 모지스는 유리창, 나뭇가지 등 사물을 두드릴 때
생기는 진동을 통해 이를 고유한 소리로 바꾸어 악기처럼 만들어주는
아이폰 전용 액세서리라고 합니다. 마쯔다에서 울려퍼지는 아름다운 소리를 듣고
깜짝 놀라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풋락커와 마쯔다의 프로모션은
아래 영상으로 함께 확인해보시죠!
Mazda - Mazda3 and Mogees Collaboration : Make Beautiful Music
Agency : Mindshare
Released : 2014.12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프로모션] 코카콜라 – 코카콜라 컨투어병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생일 축하 노래 (0) | 2015.05.27 |
---|---|
[국내광고] 더클래스 - 서장훈에게 한 수 배우다! (0) | 2015.05.26 |
[해외프로모션] 미앤시티(ME&CITY) – 상하이에서 펼쳐지는 디지털 스트리트 패션쇼 (0) | 2015.05.26 |
[해외광고] 올림푸스 – 이 남자의 한 쪽 팔이 유난히 긴 이유 (0) | 2015.05.26 |
[해외프로모션] 세이브더칠드런 – 학대당하는 아이들을 구하는 특별한 목소리 (0) | 2015.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