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st-it - The banner that makes you like banners
인터넷 쇼핑몰을 방문한 뒤엔 그 쇼핑몰 광고가 어느 사이트를 가든
계속 등장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구글 GDN의 리마케팅’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광고는 광고주의 홈페이지를
방문했던 유저를 타겟팅해 지속적으로 같은 광고를 노출하기에
비용 대비 효율이 높아 마케터들의 많은 호응을 얻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같은 광고를 계속 노출하게 되면 유저 입장에서는 다소 지겹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포스트-잇에서는 구글 GDN의 리마케팅을
활용해 배너가 포스트-잇으로 변신하는 기발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Proximity Russia
Released : 2015.04
[출처 : Vimeo – Proximity Russia 채널]
구글 GDN의 리마케팅이 가능한 이유는 유저가 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쿠키값’이라는 방문 기록이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포스트-잇에서는
이 원리를 활용해 유저가 포스트-잇의 배너를 클릭하고 남기고 싶은
메모를 작성하면 그 메모가 자신이 어느 웹 사이트를 방문하든지 계속
등장하는 광고를 집행했는데요. 유저가 남긴 메모를 다양한 포스트-잇
색상을 통해 보여줌으로써 실제 포스트-잇을 사용하는 듯한 효과를 선사했습니다.
포스트-잇 배너로 인해 오히려 종이 포스트-잇의 매출이 떨어지진 않겠죠? ^^
광고 상품에 아이디어를 더해 자사의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한
재미있는 프로모션이었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프로모션] CNA 어학원 – 유창한 외국어로 음식을 주문하는 순간부터 당신은 이미 원어민 (0) | 2015.06.04 |
---|---|
[해외프로모션] 피자 헛(Pizza Hut) – 피자를 주문하면 영화관이 따라온다구? (0) | 2015.06.03 |
[해외프로모션] 탈리스(Thalys) – 소리로 즐기는 유럽여행의 모든 것 (0) | 2015.06.01 |
[해외프로모션] 리엔 에이드(Lien Aid) – 뜨거운 여름! 물을 얻기 위해 미션을 수행하라! (2) | 2015.05.29 |
[해외프로모션] 라 카나스타 농구 학교 – 쓰레기통 안으로 3점슛 발사! (0) | 2015.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