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프로모션] 피자 씬(Pizza Thins) – 피자와 함께 음악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그리니치 피자의 100% 친환경 스피커
차이지기 2015. 7. 29. 16:55Pizza Thins - Greenwich Pizza Thins Crispeakers
우리나라에서 피자를 즐겨먹는 사람들이 많듯 필리핀에서도
피자를 즐겨먹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필리핀에서는
샤키 피자(Shakey's Pizza)라는 업체가 시장 점유율 1위라고 하는데요.
이곳의 대표 메뉴인 씬 크러스트 피자는 담백하고, 바삭바삭한 맛 때문에
필리핀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메뉴라고 합니다.
씬 크러스트 피자의 후발주자 업체인 그리니치 피자에서는
자사의 씬 크러스트 피자를 홍보하기 위해 샤키 피자의
씬 크러스트 피자와는 다른 바삭바삭한 맛을 전달할 획기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이 프로모션으로 인해 그리니치 피자의 매출도
크게 상승했다고 합니다. 1등 업체를 위협한 획기적인 프로모션의 비밀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Publicis JimenezBasic
Released : 2015.07
[출처 : YouTube – PUBLICISJIMBASIC 채널]
그리니치 피자에서는 씬 크러스트 피자 특유의 바삭바삭한 식감과
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이를 음악으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스피커를 개발했습니다. 이 스피커는 전원 케이블도, 배터리도 필요 없습니다.
오직 피자 박스를 이용한 100% 친환경 스피커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이 피자 박스는 재활용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피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1. 먼저 피자를 맛있게 다 먹은 뒤
2. 피자 박스 윗면에 자국난 부분을 뚫고 스마트폰을 꽂습니다.
3. 그 후엔 알파벳 g에 있는 동그란 구멍을 뚫고
4.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재생하면 되죠. 정말 간단하죠?
피자 박스는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음악을 더욱 풍성하고 선명한 음질로
만들어주는데요. 음악 업계에 종사하는 많은 전문가들이 인정했듯
이 정도면 비싼 오디오 성능에 뒤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 캠페인으로 인해 그리니치 피자의 매출은 21%나 상승했으며
필리핀의 피자 시장 점유율 2위까지 올라갔다고 하는데요.
바삭바삭한 피자의 맛을 풍성한 음질로 전달한 전달한 재미있는
프로모션이었습니다. 피자박스를 활용한 프로모션은 그동안 많은 업체에서
진행했었는데요. 추가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바로보기 ▶▶ [해외프로모션] 피자헛 – 피자를 주문하면 영화관이 따라온다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