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프로모션] 아인즈앤툴페(Ainz & Tulpe) – 최신 유행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10개의 얼굴들
차이지기 2015. 8. 12. 17:01AINZ&TULPE - Interactive Shop Window ‘LOOKS’
여름 휴가 기간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다녀오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다른 나라에서 이국적인 풍경을 즐기는 것은 즐겁지만, 물건을 구입하거나
길을 물어볼 때 의사소통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죠. 일본 도쿄는
연간 천만 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하지만, 외국어를 할 줄 아는 일본인은
전 국민의 3%밖에 되지 않기에 일본을 찾은 많은 외국인들은 물건을
구입할 때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의 화장품 스토어
아인즈앤툴페(Ainz&Tulpe)는 외국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자사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Agency : Puzzle
Released : 2015.07
[출처 : Vimeo - puzzle inc. M.Hongyo 채널]
일본을 찾은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 중 하나는 바로
화장품이라고 합니다. 아인즈앤툴페는 매장 전면에 사람들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샵 윈도우를 설치했는데요. 이 윈도우에는
최근 일본에서 가장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한 10명의 여성들이 등장합니다.
이 여성들은 사람들이 지나갈 때마다 고개를 돌리고 바라보는 움직임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비자를 유심히 관찰하는듯한 느낌을 선사하는데요.
소비자가 이 여성들의 얼굴을 터치하면 메이크업에 사용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고,
제품과 메이크업 방법 설명이 적힌 쿠폰을 다양한 언어로 출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 쿠폰을 매장으로 가져가면, 제품도 할인은 물론 무료로 메이크업 시연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소비자에겐 일석사조인 것 같습니다.
아인즈앤툴페는 이 프로모션으로 인해 외국인들의 매장 방문율이 40%나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사용자의 움직임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원하는 정보를
바로 제공하는 인터렉티브의 특징을 살려 외국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자사의 제품 홍보와 매출 상승까지 효과적으로 이끌어낸 똑똑한 프로모션이었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광고] 빙그레 요파 - 짜서 만든, 리얼 그릭 요파의 비밀(최현석 셰프편) (0) | 2015.08.13 |
---|---|
[해외프로모션] 바비큐플라자(Bar B Q Plaza) – 엄마와 함께 식샤를 합시다. (0) | 2015.08.13 |
[해외광고] 캐논(Canon) – 실수 없는 철저한 준비는 캐논 프린터와 함께! (0) | 2015.08.12 |
[해외프로모션] 워너 채널(Warner Channel) – 플래시맨의 댓글 순위는? 1등! (0) | 2015.08.12 |
[해외광고] 헤일로(HAILO) – 귀염둥이 택시 기사와 함께하는 헤일로의 3번째 생일 파티! (0) | 2015.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