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rand | Fiat |
Agency | Leo Burnett Sao Paulo, Brazil |
여러분은 뒷좌석에 탑승할 때 안전벨트를 착용하시나요?
2014년의 조사에 의하면 우라나라의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률은 20% 가량인 상황으로
유럽 국가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만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이 의무화 되어있는데,
2016년 부터는 일반도로에서도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의무화 한다고 합니다.
(이미지출처=2014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브라질도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률이 낮아 문제가 되고 있는데,
브라질 시민의 92%가 택시 승차 시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자동차 브랜드인 Fiat는 이러한 문제상황에 착안하여
브라질 사람들이 뒷좌석에서 안전벨트를
착용하도록 만드는 캠페인을 진행했다는데요~
법적인 제재를 가해도 사람들은
안전벨트를 착용하는 것을 쉽게 잊어버리는데,
과연 어떤 방법으로 그들의 행동을 바꾸게 만들었을까요?
(이미지출처=유튜브)
Fiat가 제안한 아이디어는 바로
안전벨트를 착용했을 때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해주는 택시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겉으로 봐서는 일반 택시와 다를 바 없는
피아트 택시에는 특수한 장치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안전벨트를 착용하면 전력이 공급되어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안전벨트를 착용하는 것만으로 와이파이가 제공되자
택시 탑승객들은 너나할 것 없이 안전벨트를 착용합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할 시, 안전벨트 착용은
사망률을 75%나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무료 와이파이라는 보상을 활용한 Safety Wi-Fi 캠페인은
무려 4,500명 이상의 택시 승객이 안전벨트를 착용하게 만들었습니다.
피아트의 캠페인은 간단한 방법으로
승객들의 안전에 대한 습관을 바꿨고,
공익적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CHAI_ARCHIVE > CREA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분석] 엑스박스(Xbox)-사람들이 조종하는 극한의 서바이벌 빌보드가 나타나다 (0) | 2015.12.14 |
---|---|
[해외광고분석] 포드(Ford) - '좋아요'를 누를 시간에 운전에 집중하세요. (0) | 2015.12.11 |
[해외광고분석] 닛산 주크(Nissan Juke) – 닛산의 안전기능을 극한체험으로 보여주다! (0) | 2015.12.09 |
[해외광고분석] 게토레이(Gatorade) - 게토레이, 열정을 후원하다 (0) | 2015.12.07 |
[해외광고분석] 스쿼티포티(Squatty Potty) - 7일 만에 2백만 뷰(view)를 기록한 B급 튜토리얼 광고 (0) | 201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