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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최대의 크리에이티브 축제, 2019 부산국제광고제가

지난 22일(목)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3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광고도 볼 수 있었어요!       

무려 BC196년에 적혀진 로제다석이라고 하네요!.. 세상신기🤭

 

 

2019년 부산국제광고제는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 하는 국내 유일 국제 광고 어워드이자,

창조&기술 컨버전스 축제로써, 2만편이 넘는 다양한 출품광고들은 물론

흥미로운 컨퍼런스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행사 둘째날인 8월 23일(금)에 차이에서는

<‘디지털스럽게’가 뭐야?>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컨퍼런스는 Brand 0본부의 이연호 본부장님께서 발표를 해주셨는데요.

컨퍼런스룸을 가득 채운 청중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뜨거운 열기로 마무리가 되었다는 후문이 있었다고 합니다~!

 

요즘 시대의 광고인이라면 모두가 궁금해할만한 주제인 <What is 'DIGITALLY'?>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었는지 잠시 들여다 볼까요~?

 

 

 “ATL스러운 것은 무엇이고, DIGITAL스러운 것은 무엇일까요?”

다들, 한 번 그 대답을 생각해보시겠어요?

 

 

정말 다양한 대답들이 떠오르는데요.

생각해보면, 디지털에서 한계라는 것은 없는데!

이러한 질문으로 ‘디지털스럽다’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지 않을까요?

 

 

No.1 디지털 종합 대행사 차이가

어떻게 디지털을 다루고, 활용하는지에 대한 사례를 통해

‘디지털스러운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이야기가 풀어졌습니다 :)

 

 

 

이날의 화두는 ‘탈’이었습니다!

DIGITAL [:디지] 이라는 관점에서

차이의 실제 캠페인 집행사례를 통해 ‘디지털스럽게’를 설명해주셨는데요.

 

번째 [: BURN] !

 

 

디지털에서 활활 탈 수 있는 소재인가를 고려하는 것이

차이의 디지털크리에이티브 첫 번째라고 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만들어진

#동아제약 #박카스 #학과피로캠페인

 

TALK VALUE가 강한 ‘학과별 피로가 있다’는 얘기는

디지털에서 너도나도 할 것 없이 타오르며, 높은 캠페인 성과를 얻었는데요!

 

 

‘다른 학과편도 만들어주세요!’라는 소비자 요청이 잇따르며 특별예산을 편성!

2차영상이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대단대단..!)

 

 

 

번째 [: RIDE] !

 

수 많은 정보와 콘텐츠, 광고들이 넘쳐나는 디지털에서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쳐내지 않고, 브랜드캠페인에 공감하도록 하는 것!

 

, “소비자들이 탈 확률을 높이는가를 고려하는 것이

차이의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두 번째 입니다!

 

 

 

 이를 대표하는 캠페인이 바로

#아시아나 #몽골이_부르는_소리_캠페인 입니다!

 

 

경쟁사가 30년동안 독점한, 명확한 이미지가 없는 취항지 몽골… (입틀막,,막막,,^_ㅠ)

이 생소한 몽골에 소비자들이 확률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 데이터였습니다.

크리에이티브적인 감보다는 ‘진짜 소비자의 니즈’를 찾고자 했거든요!!!

 

 

#차이_애드테크 #자체솔루션만 #무려6개!

차이만의 솔루션을 통해 몽골여행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보는 여행에서 듣는 여행으로! 탄생한 몽골캠페인은

 

   

독점노선 신규취항에도 불구하고,

성수기 평균치에 육박하는 탑승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박수갈채👏🏼👏🏼)

 

 

 

번째 [: BREAK AWAY]

 

“기존 형식을 탈피 할 순 없는가”에 대한 고민이

차이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의 화룡정점!

 

 

이런 고민 끝에 탄생한 캠페인,

#하이트진로 #이슬라이브

 

 

광고가 아닌 콘텐츠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2015년부터 5년째 이어져오는

국내 최고의 장수 콘텐츠 캠페인이죠!

 

 

여기서 그치지 않고,

기존의 형식을 탈피하고자 또 고민했더니

이런 캠페인도 탄생했습니다.

 

 

#하이트진로 #한방울잔

 

SNS 인증 열풍이 불며 구매문의가 폭주!

옥션정식판매 1분만에 서버다운, 2차 5천세트 완판! 네이버 실검 1위까지!

그야말로 ‘한방울잔 대란’이었죠!!!

 

이렇게 ‘디지털’이라는 말에 스스로가 한계를 두지 않으면,

더 재밌는 일들을 많이 할 수 있더라구요 :)

 

 

 

차이에서 진행했던 캠페인 사례를 통해

디지탈을 탈탈탈 털어본 40분!

다양한 캠페인이 소개될 때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며, 메모하고, 촬영하는 모습이 꽤 뿌듯하고, 인상깊었답니다 :)

 

 

 

디지털 시대에 사는 지금,

디지털 세대인 여러분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를 어떻게 다루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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