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10월 2일! 구글이 개최한
‘YouTube Works Awards 2019’ 에서
차이는 한국 최초로 총 7개 부문 중
`베스트 유튜브 미디어 전략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2017년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드에서 한국 최초로
아시아 태평양 Winner 선정 이후
올 해 유튜브 웍스 어워즈까지,
한국 최초 수상 타이틀을 두 차례나 거머쥐게 되었는데요.
수상작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유튜브 마케팅 우수사례로 홍보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YouTube Works Awards는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칸타(Kantar)와 협업을 통해
세계 9개국에서 진행하는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로
미국, 캐나다, 프랑스에 이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유튜브 광고 캠페인 및
콘텐츠를 선정해 시상하는데요.
YouTube에서 집행된 우수한 캠페인들 중
가장 창의적이고, 강력하며, 효과적인 캠페인 5편에
<테라 MCN 캠페인>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테라 MCN 캠페인> 은
타겟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기 위해,
YouTube라는 매체의 특성을 가장 잘 이해하는
크리에이터들을 하나 하나의 개별 미디어처럼
연계하여 활용, 일반인들이 공감하기 쉬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고 효과적으로 확산시켰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 수상 캠페인 영상보기
31명의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여
브랜디드 콘텐츠를 생산,
유튜브의 새로운 기능인
'Related Video Extensions'를 적용해
유저 이탈을 방지하면서 유입을 유도하는 전략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소비자 인사이트를 잘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내러티브 및
미디어 활용 사례로 선정되어 핵심 타겟을 사로잡아
시장 내 빠른 인지도를 확보했다는 우수한 평가를 받아
“베스트 YouTube 미디어 전략” 부문의 수상작
이 되었습니다~
수상받은
YouTube Works Awards 2019 트로피입니다.
유튜브의 상징인 플레이 버튼을 감각적으로 풀어내어
제작된 디자인이 돋보이는데요 ~!
(이 감각적인 트로피는 "Billboard Music Awards"
트로피 제작사에서 담당했다고 하네요~>_<)
이로써 업계에서 또 한번 CHAI와 CHAI CRE.W 모두
무한한 가능성과 함께 확실한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함께해주신 차이 CRE.W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
# YouTuBe Works Awards 공식 발표
# 수상소식 보도자료
'#CHAI_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I NEWS]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분 대상 수상! (1) | 2019.12.05 |
---|---|
차이,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대상 수상 (0) | 2019.11.13 |
[CHAI NEWS] CJ X CHAI 연간 광고대행사 선정! (0) | 2019.09.25 |
[CHAI NEWS] 2019 부산국제광고제 컨퍼런스 <‘디지털스럽게’가 뭐야?> (1) | 2019.09.09 |
[CHAI NEWS] 한양대 - COMMAH 방문인터뷰 (feat. 좋은광고로 뽑힌 “박카스 학과피로 캠페인”) (1) | 2019.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