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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수상작 소개 특집 3탄 - 런던 광고제
클리오 어워즈, 뉴욕 페스티벌에 이어 다음 특집은
어떤 광고제를 다룰지 이미 예상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1986년 설립된 런던 광고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대부분 광고제들은 5~6월에 개최되는데요,
런던 광고제는 연말에 개최되기 때문에 다음 해 클리오 어워즈나 뉴욕 페스티벌에서
수상받을 작품을 미리 예상해보는 시상식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수상작들은 어떤 게 있는지 확인해보시죠!
저 멀리서 큰 골프 클럽에, 육중한 캐리어를 끌고 오는 세 남성이 보입니다.
골프 클럽과 캐리어가 가뜩이나 큰 덩치를 더욱 크게 만들어주는 것 같은데요.
잠시 후, 이 남성들은 카운터에 서 있는 한 남성으로 인해
충격쇼크, 문화컬쳐에 빠지게 됩니다. 이들이 충격 받은 사연.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BBDO, New York, USA
Released : 2012.08
[출처 : YouTube – FedEX Golf Challenge 채널]
[2014 London International Awards : Bronze]
세계적인 화물 특송 회사인 페덱스에서는 골프채를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된다면
누구라도 힘겹게 들고 온 골프클럽을 던져버리고 싶을 것 같은데요
FedEX의 새로운 서비스를 유머 있게 전달하는 광고였습니다.
욕실에서 거울을 보며 양치질을 하고 있는 남성과
거울을 보며 머리를 빗는 여성,
방에서 거울을 보며 옷을 대보는 남성이 보입니다.
이들이 한눈을 팔자 등 뒤에 누군가가 나타나는데요,
이상한 기운에 뒤를 돌아보지만 등 뒤엔 아무도 없습니다.
대체 등 뒤에 나타난 사람들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Agency : BBDO, Argentina
Released : 2013.06
[출처 : YouTube – Almap BBDO 채널]
[2014 London International Awards : Silver]
옆 차선에 달려오는 차를 보지 못하고 차선을 바꾸는 건
큰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에 운전자에겐 공포 그 자체겠죠?
폭스바겐에서는 자사의 Side Assist 기능을 사용하면
운전자의 시야가 닿지 않는 곳까지 파악해 다른 차량이 있다는 걸
알려주기에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포영화의 클리세를 통해 차를 등장시키지 않고도
기능을 전달한다는 점에 있어서 인사이트가 넘치는 광고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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